강원도, '쿵짝쿵짝' 강원세일페스타 시작... 폭탄급 세일 '인기몰이' 예감

2021-10-17 12:13
  • 글자크기 설정

'강원마트'에서 내달 30일까지 진행...최대 40%까지 큰 할인

강원도국제도시훈련센터, '지역경제 활성화' 국제 연수 개최

강원세일페스타 포스터 [사진=강원도 제공]

강원도는 전국 단위 대규모 할인행사인 코리아세일페스타 보다 앞선 농·축·수산물 등 도내 상품의 소비 진작을 위한 ‘강원세일페스타’를 열고 내달 말까지 할인 행사를 진행하기로 했다.

17일 도에 따르면 도는 지난 15일부터 도 공식 온라인 쇼핑몰인‘강원마트’에서 전 품목을 대상으로 최대 40% 파격할인 행사를 시작했으며 내달 1일에는 네이버 쇼핑라이브 채널에서 강원마트 BEST 상품을 실시간으로 판매하는 이벤트를 진행할 예정이다.

도는 또 같은 달 30일까지 강원마트 온라인 제휴쇼핑몰인“11번가, SSG, 롯데ON”에서는 1000여개 상품을 대상으로 특별 기획전도 함께 열 방침이다..

도는 또한 전통시장‧소상공인 대표상품을 네이버 쇼핑라이브에서 최대 30% 할인된 가격으로 판매하고 진품센터 강원싹쓰리마트에서는 농산물‧가공품목을 5~50% 할인 판매키로 했다.

도는 아울러 강원곳간에서는 김장상품 할인쿠폰 5천원, 인기상품 할인쿠폰 4천원을 제공하고 강원도형 배달앱 ‘일단시켜’에서도 5000원 할인 쿠폰을 발행하는 등 다채로운 할인 행사를 진행한다.

앞서 도는 지난해 추진한 '강원세일페스타'를 통해 16억원의 매출고를 올려 강원마트, 강원곳간 등의 매출이 전년 대비 평균 4배 정도 증가하는 성과를 올린 적이 있다.

이번 행사는 코로나19 상황을 고려해 안전한 쇼핑이 되도록 일부 오프라인 특판전을 제외하고는 대부분 비대면·온라인 방식의 할인 기획전 형태로 진행하기로 했다.

박광용 도 경제진흥국장은 “이번 행사를 통해 도내 참여업체, 소상공인 및 농·어민의 소득 증대에 기여하고 지역 경기에 활력을 불어 넣을 수 있도록 도민들의 많은 관심과 이용을 부탁한다”고 말했다.
 
도, 아태지역 지역 자원‧자산 연계 지역 활성화 역량 강화 지원 나서 

이와 함께 도 국제도시훈련센터는 오는 18일부터 22일까지 아․태지역 개발도상국의 지속가능발전 실행역량 지원을 위한‘지역 경제 활성화’5개 분야 8개 강좌 실시간 온라인 연수과정을 실시한다고 이날 밝혔다.

이번 연수과정은 국제도시훈련센터가 연수생 대상 수요 조사와 우선과제 중에서 선정했고 도내 전문가 8명이 참가해 지역의 자원과 자산을 연계한 지역 활성화 역량 강화 프로그램을 제공한다.

주요 내용은 지속가능한 포용적 경제, 기후변화와 지역 특화 산업, 생태문화 자원 활용 지역 활성화, 거버넌스 시스템 구축 방안, 지역 개발 마케팅 전략 등 실제 사례와 기술을 다를 방침이다.

특히 이번 화상연수에서는 지역경제 성장 동력으로서의 e-모빌리티, 스마트 안전 시스템, 디지털 헬스 케어 분야의 상품과 기술력 등 우수 사례 소개를 통해 연수생 이해를 도모하고 전문가 인적 역량을 연계해 향후 해외 협력 기반을 확대하기로 했다.

안권용 도 글로벌투자통상국장은 “강원도의 지역경제 미래 성장 동력산업 중 하나인 이모빌리티와 에너지 등 전략 산업 기술과 상품 소개를 계기로, 도내 기업의 해외 인적 네트워크 구축과 도내 기업의 실질적 해외 협력 프로그램 개발을 위한 글로벌 연수를 강화하겠다”고 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공유하기
닫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