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술위, 2022년도 문예진흥기금 공모사업 설명회 개최

2021-10-08 15:10
  • 글자크기 설정

10월 13일 온라인 사업설명회 통해 사업 추진방향 발표

[사진=한국문화예술위원회 제공]


한국문화예술위원회(위원장 박종관·이하 예술위)가 2022년 추진할 문예진흥기금 공모사업의 운영방향과 세부 사업내용을 소개하는 자리를 마련한다.

예술위는 8일 “오는 13일 오후 5시부터 ‘2022년도 문예진흥기금 공모사업 설명회’ 영상을 공개한다”고 밝혔다. 사전 제작 영상 공개 등을 통해 사업별 온라인으로 진행된다.
이번 설명회에서는 2022년 공모사업 운영방향 핵심키워드에 따른 추진 방향을 발표할 예정이다. 주요 내용은 △창작지원 규모 및 영역 확장(예술창작예산 증액 및 지원 규모 확대, 다년지원 확대, 사전제작 준비단계 지원 확대), △공모 접수 결과 사전 안내, △지역균형지원제도 확대, △예술 생태계 안전망 강화 등이다.

특히 이번 공모사업의 주요 개편내용 중 가장 눈에 띄는 것은 다년 지원사업 확대다. 다년 간 연속된 지원을 통해 안정적인 사업 추진을 보장한다. 또한 다양한 창작과정을 폭넓게 수용하기 위해, 사전제작 준비단계 지원도 확대한다.

이번 설명회를 통해서는 문학, 시각예술, 공연예술, 국제교류, 예술인력육성, 신나는 예술여행 등 6개 분야의 설명 영상이 공개될 예정이다.

정시공모 외 별도공모로 추진되는 사업은 2022년 1분기까지 순차적으로 공고 후 신청접수를 받을 예정이다. 사업 설명 관련 문의 사항은 질의응답 게시판을 통해 수시로 상담 받을 수 있다.

박종관 예술위 위원장은 “이번 설명회를 준비하면서 현장의 의견을 폭넓게 수렴하여 예술인 여러분들께 실질적인 도움이 될 수 있도록 사업을 준비했다”라며 “코로나19로 인해 이제껏 겪어 보지 못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예술현장에 2022년 문예진흥기금 공모가 작게나마 힘이 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설명회는 2022년 문예진흥기금 공모사업에 관심 있는 누구나 온라인을 통해 관람할 수 있으며, 예술위 유튜브를 통해 공개할 예정이다.

2022년도 문예진흥기금 정시공모 1차의 신청접수는 오는 14일 오전 10시부터 11월 8일 오후 6시까지로, 자세한 내용은 예술위 누리집 또는 국가문화예술지원시스템에서 확인할 수 있다.

예술지원사업 통합플랫폼 아트누리에 회원가입 후, 관심 사업을 ‘스크랩 등록’하면, 7일 전, 3일 전, 1일 전에 알림톡으로 공모신청 마감일을 안내 받을 수 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공유하기
닫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
언어선택
  • 중국어
  • 영어
  • 일본어
  • 베트남어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