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에코플랜트가 국내기업과 스타트업을 대상으로 건설기술 공모전인 ‘콘테크 미트업 데이(ConTech Meet-Up Day)’를 개최한다고 8일 밝혔다.
콘테크(ConTech)는 건설(Construction)과 기술(Technology)의 합성어로, 자동화·디지털화 등 4차산업 기술을 활용해 건설공정의 생산성을 높이는 혁신기술을 의미한다.
이번 공모전은 지난해 성공적으로 마무리된 콘테크 미트업 데이에 이은 두번째 행사로 폭넓은 상세 모집이 가능해질 전망이다. 이번 공모전은 연구개발특구진흥재단, 한국건설기술연구원 스마트건설지원센터, 기술과가치 등 공공기관과 전문컨설팅기업이 공동으로 참여한다.
상세 모집 기술은 △친환경(신소재, 철근대체제, 플랫폼) △에너지(CCUS, ESS기술, 태양전지, 그린수소, 해상풍력 부유체) △스마트건설·DT(BIM설계) △원가절감·공기단축·공법개선·품질 등 총 네 가지다.
공모 접수는 8일부터 시작해 오는 30일까지 이메일을 통해 진행되며 자세한 내용은 SK에코플랜트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9월 15일 오후 2시에는 온라인 모집요강 설명회를 가질 예정이다. 이후 서류 검토와 프레젠테이션 심사를 거쳐 오는 11월 최종 수상작을 발표한다.
수상 기업에게는 기술 분야에 따라 사업부문과 공동 연구개발을 진행하며, 기술개발비 지원, 기술컨설팅 제공과 같은 다양한 혜택을 제공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