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남·세종 가을장마에 곳곳 폭우 피해 속출

2021-09-01 19:48
  • 글자크기 설정

집, 논 빗물에 잠기고... 대형 싱크홀 까지 발생

 밤사이 많은 비가 내린 1일 홍성군 금마면 일대에서 중장비를 동원해 파손된 도로를 복구하고 있다. [사진= 연합뉴스]

1일 충남과 세종 지역에 시간당 최고 180mm가량의 폭우가 쏟아져 피해가 속출했다.

대전지방기상청과 경찰 등에 따르면 이날 0시부터 오전 8시까지 누적 강수량은 충남 홍성 180.5mm, 아산 176mm, 예산 147.5mm 등을 기록했다.

이에 따라 충남 곳곳에서 침수 피해가 잇따랐다. 당진·아산·홍성 도로 5곳이 일시 침수됐고, 서산 온산면 도로 선형 개선 공사장에서는 임시로 설치한 다리가 침하했다.

천안과 예산 지역에선 주민 8명이 갑작스런 폭우를 피해 마을회관 등으로 대피해야만 했다.

밤새 내린 비로 뒷산 토사가 무너져 내리면서 주택을 덮치기도 했으며, 당진에서는 이날 오전 6시경 대형 지반침하(싱크홀)가 발생해 차량 1대 차체 절반이 아래로 빠졌다. 인명 피해는 없었다.

이번 비로 충남에서만 건물 40채가 침수되고, 농작물 20여 ha가 물에 잠겼다.

세종에서도 비 피해가 이어졌다. 세종시에 따르면 이날 오전 연서면 쌍류리 둑이 넘치는 사고가 발생했다.  전의면 상교동에서도 주택이 물에 잠기는 등 건물 5곳이 침수 피해를 봤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공유하기
닫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