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승원 시장, "지속가능발전 우리 삶 속 꼭 함께 이뤄나가야 할 목표"

2021-08-04 11:32
  • 글자크기 설정

지속가능발전 선도 도시로 거듭 나

국·내·외 우수 그림책 40권과 지속가능발전 목표 연계한 교재 발간

박승원 광명시장.[사진=광명시 제공]

박승원 경기 광명시장이 4일 "지속가능발전은 이제 우리 삶 속에서 꼭 함께 이뤄나가야 하는 목표"라고 힘줘 말했다.

박 시장은 "지속가능발전 인식 확산을 위한 다양한 노력으로 지속가능발전 선도 도시로 주목받고 있다"면서 이 같이 밝혔다.

박 시장은 최근 시민의 지속가능발전에 대한 이해를 돕고자 교육 교재 ‘그림책으로 생각하는 광명의 지속가능 이야기’를 발간한 데 이어 관내 24개 초등학교도 방문해 교재 설명회를 진행하고 있다.

박 시장은 당초 각 관계자들을 한 자리에 모아 교재 설명회를 열 계획이었으나 코로나19 확산을 방지하자는 취지에서 찾아가는 교제 설명회로 대체했다고 귀띔한다.

현재 박 시장은 초등학교를 각각 방문해 교사를 대상으로 교재 제작 취지, 교재 활용 방법을 안내하고, 교재와 함께 지속가능발전 생활실천수칙 홍보액자를 전달하고 있다.

교재는 미래의 주역인 어린이들을 대상으로 지속가능발전교육(ESD)을 강화하고, 지속가능발전을 쉽게 이해하고 접할 수 있도록 기획됐다는 게 특징이다.

다소 낯설게 느껴지는 지속가능발전이라는 개념을 어린이들이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국·내외 우수 그림책 40권을 선정, 그림책 내용과 지속가능발전 목표를 연계해 소개함으로써, 어린이뿐 아니라 시민에게도 큰 호응을 받고 있다.
 

[사진=광명시 제공]

박 시장은 오는 9월까지 초등학교 대상 찾아가는 교재 설명회를 마무리하고, 추후 기후에너지센터, 청소년재단 등 중간지원조직과 산하 교육기관을 대상으로 교재 설명회를 확대·운영해 지속가능발전에 대한 인식을 넓혀나간다는 계획이다.

한편, 박 시장은 "교재가 교육현장에서 유용하게 쓰이길 바란다"면서 "시민과 함께 지속가능한 광명시를 만드는데 앞으로도 최선을 다하겠다”고 덧붙였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공유하기
닫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
언어선택
  • 중국어
  • 영어
  • 일본어
  • 베트남어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