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 손가락이 또…랭킹닭컴 닭가슴살 소시지 ‘남혐 논란’ 사과

2021-05-25 15:16
  • 글자크기 설정

“논란 야기된 디자인 오늘 수정…불쾌감 끼쳐드려 죄송”

[사진=온라인커뮤니티]


닭가슴살 플랫폼 랭킹닭컴이 남성혐오 논란에 대해 사과했다. 최근 랭킹닭컴이 판매 중인 ‘잇메이트 닭가슴살 소시지 청양고추맛’의 손가락 그림이 한국 남성의 특정 부위를 조롱한다는 지적이 나왔다.

랭킹닭컴은 25일 홈페이지에 “잇메이트 제품으로 인해 불쾌함을 끼쳐드린 점 다시 한번 진심으로 사과드린다”고 밝혔다.
랭킹닭컴은 “논란이 야기된 디자인들을 수정 진행이며 오늘 중으로 작업이 완료될 예정”이라며 “랭킹닭컴은 추후 진행되는 사항에 대해 완료되는 대로 신속하고 투명하게 공개하겠다”고 했다.

랭킹닭컴에서 판매하는 ‘잇메이트 닭가슴살 소시지 오리지널·마늘·청양고추맛’ 패키지 오른쪽 상단에는 손가락 일러스트가 그려져 있다.

온라인커뮤니티에서는 청양고추맛 패키지에 ‘고추’라는 글씨를 향하는 손가락이 커뮤니티 ‘메갈리아’에서 한국 남성 성기를 비하할 때 쓰는 모양과 비슷하다고 지적했다.

다른 제품과 달리 해당 제품 손모양이 더 노골적이라고 주장했다. 볶음밥, 만두 등 패키지에서 손가락 그림은 다른 형태다.

랭킹닭컴은 전날 “오해의 소지가 있는 제품 패키지를 회사 내부에서 제대로 관리 감독을 못한 것에 대한 책임을 통감하고 있다”고 사과했다.

이어 “유관부서의 내부 감사를 통해 원인에 대하여 명백하게 밝혀내어 다시는 동일한 문제가 발생되지 않도록 조치하겠다”고 사과했으나 논란은 잦아들지 않았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공유하기
닫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