文대통령, 오는 26일 5당 대표와 오찬 간담회...방미 성과 설명할 듯

2021-05-24 18:30
  • 글자크기 설정

한미정상회담 후속 조치 당부할 듯

문재인 대통령[사진=연합뉴스]


문재인 대통령이 여야 5당 대표를 오는 26일 청와대로 초청해 오찬 간담회를 한다. 이 자리에서는 방미 성과를 설명하는 시간을 가질 예정이다.

24일 청와대와 각 당에 따르면 문 대통령은 송영길 더불어민주당 대표와 김기현 국민의힘 대표 권한대행 겸 원내대표, 여영국 정의당 대표, 안철수 국민의당 대표, 최강욱 열린민주당 대표를 초청했고, 오는 26일 간담회를 진행한다.
5개 당 대표 모두 간담회에 참석하겠다는 의사를 밝혔다. 일찍이 참석 의사를 밝힌 4개 당 대표와는 달리 국민의힘은 간담회 참석 여부를 결정하지 못했다. 그러나 전주혜 국민의힘 원내대변인은 이날 본지와의 통화에서 "김기현 대표 겸 원내대표가 간담회에 참석하는 것으로 결정했다"고 밝혔다.
 
문 대통령은 간담회에서 지난 21일(현지시간) 조 바이든 미국 대통령과의 한미정상회담 내용을 설명하고 성과를 공유할 것으로 보인다. 또 이와 관련해 여야에 안보·경제 정책 등에서의 초당적 협력을 당부할 것으로 전망된다.

문 대통령과 여야 대표들의 회동은 지난해 2월 26일 이후 1년 3개월여 만이다. 당시에는 민주당과 미래통합당(국민의힘 전신), 민생당, 정의당 등 4당 대표가 참석한 바 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공유하기
닫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