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HN고도, 중대형쇼핑몰 솔루션 '샵바이프리미엄' 출시

2021-04-09 19:27
  • 글자크기 설정

솔루션의 모든 기능 레고처럼 조합해 쇼핑몰 구축

6월 중소규모 기업·브랜드 겨냥 '샵바이프로' 선봬

[사진=NHN 제공]


NHN의 쇼핑몰솔루션 '샵바이'가 올해 상반기 1인·중소규모·대형 쇼핑몰을 아우르는 3종 구성으로 다양화된다.

NHN의 커머스 자회사인 NHN고도는 중대형 기업용 쇼핑몰 솔루션 '샵바이 프리미엄(shop by Premium)’을 출시했다고 9일 밝혔다. 이미 'CJ프레시웨이', SKT의 'T 딜(deal)', '파우더룸', '퍼스트어패럴' 등 대형 온라인쇼핑몰이 샵바이 프리미엄을 활용해 제작됐다. 오는 6월 중소기업·브랜드기업 대상 쇼핑몰 솔루션 '샵바이 프로(shop by Pro)'를 출시할 예정이며 이를 통해 쇼핑몰 규모에 따른 3개 솔루션 구성을 갖추게 된다고 강조했다.
샵바이는 '마이크로서비스 기반, API 우선, 클라우드 네이티브 서비스형 소프트웨어, 헤드리스(MACH)' 기술을 적용해 기능을 유연하게 재구성할 수 있다. 샵바이 프리미엄도 마찬가지로 이를 활용한 기업 고객이 요구사항을 모두 반영한 쇼핑몰을 구축해 소비자에게 통일된 브랜딩과 경험을 제공할 수 있게 해준다. PC, 스마트폰, 스마트워치, 키오스크, 스마트냉장고 등 모든 소비자 접근 채널에 맞춤 환경으로 쇼핑경험을 전달하고 개인화된 프로모션과 이벤트를 진행할 수 있다.

NHN고도는 NHN의 보안, 관제, 인프라 역량을 온라인쇼핑몰 솔루션에 이식하는 '골든실드 프로젝트'를 통해 안정적인 클라우드 환경 제공과 고수준 보안 거버넌스 구축에 힘을 쏟았다. 최근 글로벌 IT 선도 그룹 '마크 얼라이언스'의 정식 회원으로 가입해 기술을 인정받았다. 이윤식 NHN고도 대표는 "샵바이 제품군을 이용하면 기업이 시스템을 마음대로 구성해 최근 급변하는 이커머스 시장의 변화에 빠르게 대응하고 고유 브랜드와 크리에이티브를 제공할 수 있다"고 설명했다.
 

[사진=NHN 제공]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공유하기
닫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
언어선택
  • 중국어
  • 영어
  • 일본어
  • 베트남어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