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종천 과천시장, '도전! 주민자치 골든벨 열고, 친절왕 공무원도 표창'

2021-04-07 15:07
  • 글자크기 설정

주민자치 갈등관리 리더십 교육 학업성취도 향상

1/4분기 친절왕 공무원 2명을 선정

김 시장이 도전 주민자치 온라인 골든벨을 개최했다.[사진=과천시 제공]

김종천 경기 과천시장이 도전! 주민자치 골든벨을 열고, 친절왕 공무원도 선정해 표창하는 등 시정에 올인하고 있다.

김 시장은 6일 주민자치 갈등관리 리더십 교육생 29명을 대상으로 “도전! 주민자치 골든벨”을 개최했다.

본 행사는 최근 비대면으로 진행된 주민자치 갈등관리 리더십 교육의 학습성취도를 확인하기 위해 진행된 퀴즈대회로, 코로나19 상황을 감안, ZOOM을 통한 비대면 방식으로 열렸다.

이날 참여자들은 박수정 애듀플랜 강사가 내는 ‘주민자치 갈등관리 리더십’ 교육내용과 주민자치 일반상식에 대한 문제를 풀어나갔으며, 이 중 1단계 1번 문제는 김종천 시장이 직접 출제해 시선을 끌었다.

1·2단계, 패자부활전, 최종단계의 열띤 과정을 거친 끝에 최종 우승은 이진형 갈현동 주민자치위원에게 돌아갔다.

김 시장은 앞으로도 시민들의 주민자치 역량강화를 위해 대·비대면 주민자치 활동 프로그램을 다양하게 준비해 나갈 방침이다.
 

김 시장이 친절왕 공무원을 표창한 뒤 기념촬영을 갖고 있다.[사진=과천시 제공]

이와 함께 김 시장은 1/4분기 친절왕 공무원 2명을 선정하고 표창 수여식도 가졌다.

친절왕 공무원은 민원담당 공무원의 사기를 진작시키고 친절한 시민응대로 신뢰받는 시정을 구현하기 위한 것으로, 민원인의 칭찬 사례와 부서장 추천 등의 과정을 거친다.

올해 1/4분기는 중앙동 박보영 주무관과 열린민원과 홍지수 주무관이 '친절왕 공무원'으로 뽑혔다.

중앙동 주민센터에 근무하는 박 주무관은 폭우, 태풍, 폭설 등 재난 상황 속 시민 안전을 위해 솔선수범 해 재난복구에 참여하며, 안전하고 행복한 중앙동을 만들기에 적극 동참했다. 또 주민센터를 방문하는 민원인들이 제기하는 불편 사안에 대해 능동적이고 부드러운 자세로 해결함으로써, 민원 해결에 도움을 줬다.

또 열린민원과에 근무하는 홍 주무관은 지적공부와 등기사항전부증명서의 일치 여부를 수시로 확인, 정확한 소유권 변동자료 정리를 통한 개인의 재산권보호에 기여하고 있다.

특히, 민원실 내에서는 신규직원에게 배려심 깊은 선배로 모범을 보이는 등 활기찬 직장 분위기를 조성하는 데 한 몫 단단히 했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한편 김 시장은 “공무원들이 적극적이고 친절한 태도로 민원 업무를 수행하는데 동기부여가 될 수 있도록 친절왕공무원 선정을 계속해 나갈 예정"이라고 덧붙였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공유하기
닫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