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디자인진흥원, 디자인주도 제조혁신센터 3호 경기센터 개소

2021-03-24 10:22
  • 글자크기 설정

오는 2023년까지 전국에 10개 센터 구축 계획

디자인주도 제조혁신센터 개소식 테이프커팅 사진 [사진=한국디자인진흥원 제공]

디자인주도 제조혁신센터(DKworks)가 전국으로 뻗어 나가고 있다.

산업통상자원부(이하 산업부·장관 성윤모)와 한국디자인진흥원(이하 KIDP·원장 윤주현)은 23일 경기도 반월시화산단에 디자인주도 제조혁신센터(DKworks) 3호 경기센터 개소식을 개최했다.

코로나 방역지침에 의거 약 50여 명만 참석한 본 행사는 거리두기를 엄수해 진행됐으며 KIDP·시흥시·한국산업기술대학교 업무협약체결을 시작으로 개소식, 시설 투어 등이 진행됐다.

산업부와 KIDP는 중소·중견기업의 디자인 활용을 독려하기 위해 스마트 산단을 중심으로 디자인주도 제조혁신센터를 구축하고, 2019년 6월부터 1호 서울센터를 운영해 왔다.

반월·시화산단은 1977년부터 운영되고 있는 국내 최대 중소 제조업 집적단지로 부품, 소재업체가 밀집해 있으며, 뿌리 중심 기업이 다수 점유하고 있다.

하지만 단가 중심 소모적 경쟁, 재래식 공정 등의 취약점이 다수 발생해 디자인 주도의 맞춤형 지원사업의 추진이 필요한 상황이다.

디자인주도 제조혁신센터에서는 ‘혁신제품 전주기 프로그램: (7-UP Innovation Program)’을 바탕으로 디자인컨설팅, 기업 특성별 맞춤형 디자인지원, 홍보마케팅 지원, 교육지원 등을 돕는다.

디자인주도 제조혁신센터는 지역 스마트산단 선정결과 및 입지 분석 등에 따라 2023년까지 전국에 10개 센터를 구축 할 계획이다. 오는 25일에는 창원산업단지 내 디자인주도 제조혁신센터 2호 경남센터를 개소할 예정이다.
 

[그래픽=한국디자인진흥원 제공]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공유하기
닫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