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원에듀, ‘REDPEN 유아 생각하는 수학’ 출시

2021-03-05 16:01
  • 글자크기 설정

[교원에듀]


교원에듀가 스마트 놀이를 통해 수학적 사고력과 창의력을 길러주는 수학 교육 프로그램 ‘레드펜(REDPEN) 유아 생각하는 수학’을 출시했다. 이로써 지난해 출시한 ‘REDPEN 유아 한글’에 이어 수학 라인을 추가, 유아 국영수 학습 라인을 구축했다.

5일 교원에듀에 따르면, REDPEN 유아 생각하는 수학은 유아 대상의 아이 주도식 수학 교육 프로그램이다. 학습을 이끌어 주는 스마트 튜터 ‘또롱’, 보고 듣고 만지는 디지털 교구 ‘교원 탱고보드’, 유아 인지 발달에 맞춘 오프라인 교재로 구성됐다. 교재·교구와 연동되는 APP을 활용한 다채로운 학습도 가능하다.
또롱은 학습 방법을 알려 주고 문제를 읽어 주는 등 엄마나 선생님 없이 유아가 스스로 학습할 수 있도록 가이드 역할을 한다. 오랫동안 집중하기 어려운 유아들에게 ‘어서 나랑 함께 재미있는 수학 놀이하자’, ‘같이 힘내서 공부해 볼까?’ 등 친근한 인사와 격려로 학습 동기를 부여한다.

교원 탱고보드와 수학 블록은 수학적 사고력과 창의력을 길러준다. 만지고 조작하며 추상적인 수학 개념을 쉽게 익히고 생각하는 힘을 기를 수 있다. 스마트 센서가 내장된 교원 탱고보드 위에 숫자·색깔·도형 등 다양한 블록을 올리면 이를 음성으로 읽어 주며, 문제의 정답도 바로 확인할 수 있다.

교재 ‘수학 짝꿍책’은 수학 개념을 익힐 수 있도록 돕는다. 수학 동화와 개념 확인 활동, 미션 활동 등을 통해 수학에 대한 흥미를 느끼면서 자연스럽게 수학 개념을 학습할 수 있다. 교재에서 배운 개념을 활용한 스마트 놀이 활동도 특징이다. 경주하기, 풍선 터뜨리기 등 게임을 활용한 APP 콘텐츠와 신나는 동요, 율동 영상을 통해 배운 내용을 재미있게 복습할 수 있다.

교원에듀 관계자는 “REDPEN 유아 생각하는 수학은 유아기 아이들이 스스로 놀이하듯 학습할 수 있도록 커리큘럼을 구성했다”며 “우리 아이들이 첫 수학을 즐겁고 재미있게 접하면서, 모든 문제 해결의 바탕이 되는 창의 사고력까지 키울 수 있길 기대한다”고 전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공유하기
닫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
언어선택
  • 중국어
  • 영어
  • 일본어
  • 베트남어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