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에너지공단, 실내 20도… 올 겨울 적정온도 캠페인 '성공'

2021-03-04 14:49
  • 글자크기 설정

생활 속 실천 중심…SNS등 다양한 국민 참여 성료

“올겨울 나는 20도입니다” 챌린지 수상작 ‘LED시스터즈의 번쩍번쩍 20도 챌린지’ [사진= 한국에너지공단 제공]


한국에너지공단이 이번 겨울 온택트(Ontact)로 추진한 국민 참여형 에너지절약 캠페인이 성공리에 막을 내렸다. 온택트는 코로나19로 인한 언택트(Untact) 생활을 벗어나 온라인을 통해 다양한 활동을 즐긴다는 의미의 신조어다.

에너지공단은 그간 추진해 온 에너지절약 캠페인을 올해 '적정온도 캠페인'으로 개편해 진행했다. 캠페인은 우선 적정 실내온도인 20℃를 설정하자는 간결한 메시지 홍보에 집중했다. 이어 다양한 이벤트 추진으로 국민 공감대 형성에도 나섰다.
적정온도 캠페인은 전 연령대가 함께할 수 있게 생활 속 실천을 중심으로 진행했다. 개인 SNS를 활용한 참여형 이벤트, 웹툰, 트로트 가수·소셜 인플루언서 유튜브 콘텐츠 등 다양한 연령대가 공감할 수 있게 캠페인을 구성했다.

특히 겨울철 에너지절약 TV 캠페인은 에너지절약에 대한 국민 피로도를 고려해 제작됐다. 겨울철 실내 적정온도를 직관적이고 반복적인 가사와 춤으로 표현했으며 이와 연계해 국민이 직접 참여할 수 있는 '올겨울, 나는 20도입니다' 챌린지를 진행했다.

챌린지는 지난해 12월 21일부터 약 한 달간 접수를 받았다. 겨울철 에너지절약 실천 의지를 다지기 위해 참여자가 직접 캠페인 음원에 맞춰 20도 춤을 추거나 랩을 하는 모습을 영상에 담았다. 접수된 영상은 58편으로 유년층부터 노년층까지 다양한 연령대가 출연해 약 14만회의 조회수를 기록했다. 국민 의견을 반영한 13편의 수상작은 한국에너지공단 유튜브 페이지를 통해 만나볼 수 있다.

한영배 한국에너지공단 홍보실장은 "한 가지 행동을 실천함으로써 기후변화, 미세먼지 등의 위기에 대응하고 저탄소 사회를 실현할 수 있다"며 "앞으로도 더 많은 국민이 공감하고 참여할 수 있는 캠페인을 만들기 위해 노력하겠다"라고 밝혔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공유하기
닫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