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비맥주 대한민국 대표라거 프로젝트 '한맥' 출시
오비맥주가 고품질 국산 쌀을 사용한 '한맥(HANMAC)'을 정식 출시한다. '한맥'은 오비맥주가 대한민국을 대표할 라거를 찾기 위해 시작한 '대한민국 대표라거 프로젝트'의 결과물로 탄생했다. '한맥'은 한국적인 맛을 위해 우리 국민의 주식이자 대한민국을 상징하는 쌀을 함유, 보다 상쾌한 풍미가 특징이다. 특히 최상의 맛과 품질을 유지하고자 지역 농부들과 직접 계약을 체결, 100% 국내산 고품질 쌀만을 사용한다. 알코올 도수는 4.6도이다.
농심이 맛과 모양이 새로워진 '포테토칩 엣지 통감자구이맛'을 출시했다. 포테토칩 엣지는 기존 둥근 형태의 감자칩과 달리 스틱 형태로 만들어 한입에 쏙 부담없이 즐길 수 있도록 했다. 또한 기존 감자칩보다 2배 도톰한 2.8mm 두께로 만들어 겉은 바삭하고 속은 포슬포슬 부드러운 식감을 살렸다. 달콤짭짤한 고속도로 휴게소 통감자구이의 맛을 구현해 남녀노소 누구나 담백하고 부담없이 즐길 수 있다.
◆'행복만 소복소복(福)' CU, 신축년 소의 해 간편식 시리즈 출시
CU가 설 맞춰 혼명족(혼자 명절을 보내는 사람)들을 겨냥한 명절 간편식 시리즈를 1탄(양식)과 2탄(한식) 두 차례에 걸쳐 순차적으로 선보인다. 27일부터 출시되는 간편식 시리즈 1탄은 젊은 혼명족을 겨냥해 소고기를 활용한 양식 4종(파스타, 햄버거, 샌드위치, 프렌치프라이)으로 구성됐다. 모든 상품 패키지에는 '행복만 소복소복(福)'이라는 메시지를 넣어 신축년에는 모든 것이 잘 풀리길 바라는 마음을 담았다. CU는 설이 가까워지는 내달 초에는 정통 명절 음식을 담은 한식 간편식 시리즈 2탄을 선보일 계획이다.
◆갤러리아百, 신축년 기념 마인크랑 소 와인세트 판매
갤러리아백화점은 신축년 하얀 소의 해를 맞아 소 모양 로고가 그려진 ‘마인크랑 소 와인 세트’를 선보인다고 밝혔다. '마인크랑 소 와인 세트'는 갤러리아에서 준비한 2021년 설 명절 선물세트로 오스트리아 대표 와이너리인 '마인크랑'에서 양조한 와인으로 구성되었다. 마인크랑은 대규모 목장을 운영했던 가문의 정체성을 소 모양 로고에 담는 것으로 유명하며, 포도와 떼루아의 특징을 그대로 간직한 내추럴 와인을 생산한다. 세트는 신선한 포도의 맛 그대로를 느낄 수 있는 '마인크랑 블라우프랑키쉬'와 산도와 탄닌이 좋은 밸런스를 이루는 '마인크랑 쯔바이겔트'로 구성했다. 가격은 10만원이다.
◆CGV 씨네드쉐프, 2월에는 홍콩으로 <고메X홍콩여행> 진행
CGV 씨네드쉐프가 매달 새로운 도시로 떠나는 <고메X무비트립> 기획전을 1월부터 진행중인 가운데, 두 번째 도시로 홍콩을 선정했다. <고메X무비트립> 기획전의 두 번째 여행지 <고메X홍콩여행>에서는 홍콩을 대표하는 영화감독 왕가위의 작품 3편을 만나볼 수 있다. 감각적인 미장센으로 유명한 왕가위 감독의 대표작 '해피 투게더', '타락천사', '아비정전'을 상영한다. CGV 씨네드쉐프에서 영화를 관람하는 고객들은 1만원에 홍콩의 시그니처 메뉴인 홍콩식 토스트와 로얄 밀크티를 만나볼 수 있다. <고메X홍콩여행> 상영작을 모바일로 예매할 때 홍콩식 토스트&로얄 밀크티 세트를 함께 주문할 수 있으며, 현장 주문도 가능하다.
◆천호엔케어, 연어콜라겐 담은 ‘리온미 프리미엄 콜라겐 1400’ 출시
건강식품 전문기업 천호엔케어가 피부 건강 솔루션 브랜드 리온미(Re:on me)를 론칭하고 첫 신제품으로 캐나다산 연어콜라겐을 담은 '리온미 프리미엄 콜라겐 1400'을 출시했다. 신제품 '리온미 프리미엄 콜라겐 1400'은 캐나다 청정지역에서 자란 연어만을 엄선해 추출한 연어콜라겐 1400mg을 스틱 한 포에 담아낸 데일리 건강식품이다. 캐나다 해양수산부(DFO) 관할 연어 전문 양식장에서 엄격한 어류 감독 및 통제 시스템 아래 자란 연어만을 사용했으며, 캐나다 현지에서 제품 연구개발 및 제조까지 원스톱으로 이루어져 더욱 높은 품질을 구현했다. 이밖에도 프랑스산 엘라스틴, 캐나다산 히알루론산, 비타민C, 양질의 터키산 석류파우더까지 꼼꼼하게 배합한 것이 특징이다. 또한 상큼한 레몬맛을 첨가해 콜라겐 특유의 맛과 향에 대한 부담을 줄였으며, 분말 스틱 형태로 제작해 언제 어디서나 간편하게 섭취할 수 있다.
◆CJ더마켓, 명절 기획전으로 온라인 소비자 '설 마중'
CJ제일제당이 설을 맞아 식품 전문몰 ‘CJ더마켓’에서 다양한 소비자 혜택을 담은 온라인 명절 행사를 진행한다. 먼저, ‘CJ선물세트는 CJ더마켓에서’라는 슬로건을 앞세워 2월 9일까지 150여 종의 선물세트를 최대 58% 할인하는 ‘2021 설 선물 페스티벌’을 진행한다. 종합 플랫폼 서비스를 추구하는 만큼 CJ제일제당 선물세트와 더불어 한우, 과일 등 신선식품도 준비해 소비자 선택의 폭을 넓혔다. 10만 원 이상 구매한 고객에게는 추첨을 통해 삼성 에어드레서, 비스포크 김치 냉장고, LG 로봇청소기 등 다양한 경품을 증정하고, 5만원 이상 구매 고객 200명에게는 CJ더마켓 기프트카드(5000원권)를 제공한다. CJ더마켓 프리미엄 멤버십 '더프라임' 회원을 위한 '빅 프라임 페스티벌'과 명절 상차림 식료품을 할인하는 '설 명절 상차림' 특가 기획전도 연다.
◆이랜드리테일, 방송 당일 바로 배송받는 '대표 산지 라이브방송' 강화한다
NC백화점, 뉴코아아울렛 등을 운영하는 이랜드리테일이 검증된 산지의 신선 상품을 방송 당일 바로 배송하는 '대표 산지 라이브방송'을 본격 확대한다. 자체 운영하는 산지 직거래 전문 할인점 ‘킴스클럽’이 농어촌 산지 생산자들과 협업해 전국의 다양한 신선식품을 생동감 있게 소개하고 당일 수확한 상품을 당일 배송해 주는 서비스다. 배송 과정에서 상품이 손상되지 않도록 물류센터를 거치지 않고 바로 배송되는 시스템으로 라이브 방송에서 최초로 산지에서 집으로 당일 수확한 상품을 받아볼 수 있다. 현재 당일 배송은 서울 지역에 한해 진행되고 있으며 서울을 제외한 지역은 주문 다음날 도착한다. 이랜드는 당일 배송 가능 지역을 점차 확대할 계획이다.
◆CJmall '쇼크라이브', 네이버 '쇼핑라이브'에서 28일 12시간 설 상품 특집 생방송
CJmall의 라이브커머스 채널 ‘쇼크라이브’가 설 시즌을 맞아 네이버 '쇼핑라이브'와 함께 오는 1월 28일 오전 10시부터 오후 3시까지, 오후 4시부터 밤 11시까지 총 12시간 특별 생방송에 나선다. '오쇼핑 설프라이즈'로 이름 붙여진 이번 기획전은 설을 앞두고 기획된 총 12개의 상품이 순차적으로 선보이며 설을 준비하는 고객들의 눈길을 사로잡을 예정이다. 모든 프로그램은 CJmall의 라이브커머스 채널인 '쇼크라이브'와 네이버의 라이브커머스 채널인 '쇼핑라이브'에 동시 송출된다.
◆이마트, 세제 리필 자판기 '에코 리필 스테이션' 확대
이마트가 친환경 행보에 나섰다. 이마트는 오는 1월28일 이마트 왕십리점을 시작으로 2월까지 '에코 리필 스테이션'을 이마트 4개점(왕십리/은평/죽전/영등포점)과 트레이더스 2개점(수원/송림점)에 순차적으로 확대해 선보인다. 이로써 지난해 9월 시범 운영을 시작한 이마트 성수점, 트레이더스 안성점을 포함해 총 8개 이마트·트레이더스에서 '에코 리필 스테이션'을 만나볼 수 있게 됐다.
◆GS리테일, 국가유공자 가족에게 '보훈문화상' 상금 2배로 기부한다
애국문화 확산에 앞장서온 GS리테일이 우리나라의 진정한 영웅들을 기리며 감사의 마음을 전하기 위해 나섰다. GS리테일은 이날 서울시 용산구에 위치한 서울지방보훈청에서 국가유공자 다섯 가족에게 2000만원의 기부금을 전달했다고 밝혔다. 해당 기부금은 GS리테일이 지난해 12월 개최된 '제21회 보훈문화상 시상식'에서 '보훈문화상(단체)'을 수상하며 받은 상금 1천만원과 GS리테일이 매칭그랜트로 더한 1000만원으로 조성했다. GS리테일은 보훈문화 확산을 위해 다년간 노력한 공로를 인정받아 수상한 상의 상금을 국가를 위해 헌신한 국가유공자 가족에게 환원하고자 이번 기부금 전달식을 진행하면서 국민의 생명 재산 보호와 직접적이고 밀접한 관련이 있는 직무수행 중 순직한 국가유공자의 가족들에게 전달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