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시 상인회연합 "정부의 대안없는 방침, 더이상 따를 수 없다"

2021-01-20 11:44
  • 글자크기 설정

소상공인 피해 회복과 요구조건 수용시까지 투쟁… 황현목 회장 "이제는 물러서지 않겠다"

"우리 세종시 소상공인들은 정부와 자치단체의 보상없이 희생을 감당했습니다. 사회적 거리두기 연장은 소상공인들에게 큰 절망을 안겨주고 있습니다. 영업은 중단되고 월세 대출금도 갚지 못하고, 심지어 관리비도 내지 못해 모든게 멈춰버린 현실속에서 살아가고 있습니다"
 

 ▲ 세종시 상인회연합이 국무총리실 앞 광장에서 코로나19 정부 방침에 대해 집회를 하고 있다. [사진=김기완 기자]

세종시 상인회연합(회장 황현목) 지도부 등 회원 50여명이 20일 오전 11시 국무총리실 정문앞 광장에서 집회를 열고 이 같이 말했다.

상인회연합은 "코로나19에 따른 상권 붕괴와 정부의 영업제한 정책으로 폐업과 매출부진 속에 곡소리가 끊이지 않는 절망속에서 살아가고 있다."며 "참을만큼 참았고, 이제 더이상 물러설 곳이 없어 정부에 호소하기 위해 거리로 나왔다."고 했다.
그간 정부가 자영업자와 소상공인들을 위해 대책을 마련하겠다는 녹음기식 탁상 공론이 되풀이 되고 있다는 현실을 지적하기도 했다.

그들은 "지난 1년 간 정부의 방역 대책에 적극 협조한 결과로 소상공인과 가족들은 생계가 위협받고 있다."며 "특단의 대책을 세우지 않는다면 우리 소상공인들도 살기 위해서, 가족의 생계를 위해서 더 강력한 투쟁을 이어 나갈 것"이라고 경고했다.

상인회연합 요구 조건은 큰 틀에서 두 가지로, 헌법에서 보장하고 있는 재산권 보장과 영업 마감 시간을 현행 오후 9시에서 자정(12시)까지 허용해 달라는 것이다.

이들의 요구는 현재 바이러스 감염 동선이 소상공인들이 모여 있는 상권이 아닌 곳에서 발생하고 있다는 데 따라 타당한 주장으로 읽혀진다. 특히, 소상공인들은 누구보다 모범적으로 방역 수칙을 잘 지켜오며 정부의 방침을 따른 결과 많은 빚만 남아있다는 점도 강조했다.

물러나고 싶어도 더이상 물러설 곳이 없다는 상인회연합은 "정부와 자치단체의 대안없는 무조건적인 희생 요구를 이제 듣고만 있진 않을 것"이라며 "우리의 권리를 지키기 위해 투쟁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김기완 기자 bbkim998@ajunews.com
 

 ▲ 세종시 상인회연합 지도부와 회원들이 20일 국무총리실 앞 광장에 내걸은 현수막. [사진=김기완 기자]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공유하기
닫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