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진복 국민의힘 부산시장 예비후보, 언택트 기자간담회 열고 '즉문즉답'

2021-01-18 17:16
  • 글자크기 설정

변성완, 박성훈 부시장 출마 "반성먼저 해야...", "어반루프, 현실가능성 적어, 공상영화 수준"

[이미지=온라인 기자간담회 캡쳐]

문재인 대통령이 18일 오전 청와대에서 신년기자회견을 온·오프라인으로 가진 가운데, 이진복 국민의 힘 부산시장 예비후보가 30여 명의 부산 지역 기자들과 랜선 간담회를 열고, 이번 선거에 임하는 자신의 소신을 밝혔다.

특히, 이날 간담회서 이진복 예비후보는 재난지원금, 백신 접종 등 문재인 정부의 코로나19 정책에 대해 "금권 선거 우려"와 "백신 접종 준비가 전혀 되어 있지 않다"고 강하게 비판했다.

그러면서, 지금부터라도 백신 접종과 관련해, 현장 투입 가능한 의료진과 백신을 보관할 냉동창고 등 보관 장비, 그리고 접종 장소 마련을 서둘러야 한다고 대안을 제시했다.

지난 15일, 이 예비후보 측 선거사무소 자원봉사자 가족이 코로나19  확진 판정에 따라 선거사무소 캠프가 폐쇄됐다가, 하루 만에 정상 운영에 들어간 바 있다. 이러한 과정 속에 이진복 예비후보는 정부와 지자체의 코로나19 정책을 다시 꼼꼼히 살펴보면서, 문제점에 대한 개선책을 내놓은 것으로 판단된다.

또한 이 예비후보 캠프는 지난 공약 발표가 코로나19 검사로 인해 무산된 만큼, 공약 발표 등을 온라인으로 전환했다. 이번 간담회도 그 일환으로 후보와 기자들 간의 사전 질의 대본 없이 즉문즉답으로 진행됐다.

이 자리에서 이 예비후보는 코로나19 상황 속 부산시장 권한대행과 경제부시장의 출마를 위한 행보에 대해 "오거돈 전 시장의 부재에 책임을 느끼고, 먼저 반성하고, 부산시를 위해 헌신을 했어야 했다. 그러나 그들은 남은 기간 동안 어떻게 할 것인가라는 고민도 없이 자신들의 양명을 위해 부산시를 버린 것이다. 안전대책도 제대로 강구하지 못해 부산시민을 위험에 빠뜨렸고, 민주당 밥을 먹은 사람이 부산 경제에 일조했다며 야당으로 출마를 결심한 사람에게 어떻게 부산시를 맡길 수 있겠는가. 주어진 위치에서 작은 일조차도 책임 지지 못하는 이런 사람들은 공직자로서의 자질이 없다"고 강하게 질책했다.

또 부산시장 여야 후보 가운데 지지율 1위를 달리고 있는 국민의 힘 박형준 후보의 '어반 루프'에 대해서도 "어반루프 30-40년 뒤에 실제로 실현 가능성이 있는가? 생각해 볼 문제" 라고 반문하면서 "수십조의 예산으로 서울처럼 고속 지하철을 필요 거점 지역에 설치해 시민 편의성을 도모하는 것이 더 실용적"이라고 대안을 제시했다.

이 예비후보는 "앞으로 철저한 방역 속에 온라인을 통해 전문가, 각 세대, 연령, 직업별 의견을 다양하게 수렴하는 등 다양한 부산 시민들과의 소통에 박차를 가하겠다"고 밝혔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공유하기
닫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