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야쿠르트가 갱년기 여성을 위한 ‘발휘 발효홍삼 휘영’을 새롭게 선보인다. 이번 출시로 전 연령층 맞춤형 제품 라인업을 갖추고 발효홍삼 브랜드 ‘발휘’의 경쟁력을 강화한다는 계획이다.
한국야쿠르트는 4050 중년 여성을 위한 복합 기능성 제품인 발효홍삼 휘영을 출시했다고 4일 밝혔다.
주원료 발효홍삼 농축액은 농협 인증 국내산 6년근이 들어갔다. 자체 프로바이오틱스 플랜트를 통해 대량 생산한 2종의 비피더스균으로 18시간 발효했다. 이를 통해 홍삼 본연의 풍미와 진세노사이드 함량을 높인 것이 특징이다.
함께 담은 회화나무열매 추출물은 식품의약품안전처 인증 기능성 소재다. 인체적용시험을 통한 갱년기 평가 지수(KI)에서 안면홍조, 불면증, 피로감, 두통 등에 효과가 있는 것으로 밝혀졌다. 100% 식물성 에스트로겐 성분이다.
석류농축액과 상황버섯, 콜라겐, 가시오가피 등 여성 건강을 위한 부원료 13종도 함께 담았다.
한국야쿠르트는 발효홍삼 휘영 출시와 명절을 기념해 20% 특별 할인 판매한다.
제품 인지도 확보를 위한 체험단 운영과 함께 ‘엄마와 사진 촬영’, ‘감사 메시지 전달’ 등 가족간 의미를 되새기는 이벤트도 함께 진행한다.
한국야쿠르트 관계자는 “인체 적용시험을 통한 발효홍삼 기능성 발굴과 트렌드를 반영한 신제품 출시로 소비자 신뢰를 높여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