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T, 중소상공인 디지털 마케팅 돕는 AI 광고솔루션 출시

2020-12-02 09:39
  • 글자크기 설정

빅데이터·AI·추천엔진 기술 적용한 AI 솔루션 '마케팅코치'

디지털 마케팅에 어려움 겪는 중소상공인 대상 지원 예정

월 이용료 11만원...출시 기념 선착순 100명 대상 3개월 이용

[사진=KT 제공]

KT가 중소상공인의 디지털 마케팅을 돕는 인공지능(AI) 기반 마케팅 통합관리 솔루션 '마케팅 코치(Marketing Coach)'를 출시했다고 2일 밝혔다.

마케팅 코치는 네이버 검색광고, 인스타그램 광고 등 디지털 마케팅을 시작하고 싶지만 관리가 어려워 고민이 컸던 중소기업, 소상공인, 개인사업자를 위해 출시됐다.

마케팅 코치에서는 누구나 쉽고 편리하게 네이버 검색광고와 인스타그램 광고를 만들 수 있다. 계정을 연동하고 광고 예산과 기간을 입력하면 KT의 AI 추천 엔진이 이용자가 판매하는 상품이나 브랜드에 최적화된 키워드를 추천하고 광고 생성을 도와준다.

예를 들어 이용자가 캠핑 용품을 파는 회사를 운영하고 있다면 '불멍', '캠핑 의자' 등 캠핑에 연관된 키워드를 검색하는 누리꾼의 인구특성과 키워드 별 특성을 분석한다. 이를 통해 유입이 높을 것으로 예상되는 키워드를 추천하고 키워드에 맞는 최적의 시간대별, 채널별 광고를 생성한다.

또한 마케팅 코치는 광고 성과를 매일 업데이트해 제공한다. PC와 모바일의 대시보드 기능을 통해 광고 채널별 노출도, 클릭 수 등 광고 성과를 한눈에 비교하고 관리할 수 있어 예산에 맞춰 효율적으로 광고를 운영할 수 있다. 

이외에도 BC카드, 바이브컴퍼니 등 빅데이터 기업과 제휴해 트렌드 분석 기능을 제공한다. 트렌드 분석 기능은 소셜미디어 상에서 인기 검색어 추이 등을 분석하는 '관심 키워드 분석', 검색 이용자의 성별, 연령 등 인구 특성을 분석하는 '지역 트렌드 분석', '소비 데이터 분석' 등을 제공한다. 

마케팅 코치는 월 11만원(부가가치세 포함)이며, 무료 회원은 대시보드 기능을 이용할 수 있다. KT는 출시를 기념해 선착순 100명을 대상으로 3개월 무료 사용 혜택을 제공한다.

김채희 KT AI/BigData사업본부장 상무는 "KT의 AI와 빅데이터 기술을 바탕으로 선보이는 마케팅 코치로 누구나 쉽고 편리하게 디지털 마케팅을 접하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공유하기
닫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