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이버 앱으로 국민연금 납부 내역 한눈에 본다

2020-11-30 10:25
  • 글자크기 설정

"국민연금 가입내역서 등 전자문서 확대 제공할 것"

네이버 앱으로 국민연금 납부 내역 등의 정보를 한눈에 볼 수 있게 된다.

네이버는 30일부터 국민연금공단의 두루누리 사회보험료 지원 내역서가 네이버 앱을 통해 발송된다고 밝혔다. 다음달부터는 국민연금 가입내역서를 포함해 국민연금공단의 다양한 안내문도 네이버 전자문서 서비스로 확대 예정이다.

네이버와 국민연금공단은 지난해 11월 모바일 전자고지 서비스 활성화를 위한 MOU를 체결했다. 이후 네이버는 국민연금공단과의 전자문서 발송을 위한 개발 작업을 완료했으며, 지난 10월 22일 국민연금 취득 통지서를 발송하기 시작했다.

네이버 이용자들은 국민연금공단에서 제공하는 각종 안내문을 네이버앱에서 간편하게 열람할 수 있고, 본인인증을 통해 문서를 열람할 수 있어 개인정보 보호에도 유리할 전망이다.

[사진=네이버 제공]


네이버 전자문서 서비스는 모바일 문서가 도착했을 때, 미확인 문서에 대해 푸쉬(Push) 알림을 제공해, 잊어버릴 염려 없이 문서를 확인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라고 회사는 강조했다. 네이버로 발송된 전자문서를 마감시간 내 열람하지 못한 경우에는 국민연금공단의 다른 전자문서 서비스로 연계 발송되거나 종이우편으로 발송된다.

네이버는 전자문서 서비스 확대와 더불어, 12월 중순부터는 네이버 인증서를 통한 국민연금공단 모바일 앱(내 곁에 국민연금), 홈페이지 내 로그인 기능도 제공할 계획이다. 별도의 프로그램 설치 없이 네이버인증서로 가입 내역 조회부터 증명서 발급까지 국민연금공단의 다양한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게 된다.

김대순 국민연금공단 디지털혁신본부장은 “코로나19로 앞당겨진 언택트 시대에 모바일 전자문서는 비대면 서비스의 선택이 아닌 필수가 될 것”이라며 “앞으로도 전자문서 포함한 모바일 서비스를 점차 확대하여 고객편의 중심의 서비스 제공에 더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오경수 네이버 리더는 "네이버 안에서 건강, 연금, 세무 등 각종 안내문과 고지서를 쉽게 확인하고 놓치지 않도록 다양한 기관과의 연계와 서비스들을 확대하고 있으며, 네이버 인증서와 전자문서를 기반으로 국민연금공단의 다양한 서비스를 보다 안전하고 편리하게 이용하는 사용자 경험을 제공하겠다"고 말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공유하기
닫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
언어선택
  • 중국어
  • 영어
  • 일본어
  • 베트남어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