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년 창업 콘테스트 '청청콘'도 국민이 심사

2020-10-11 12:00
  • 글자크기 설정

중기부, 청청콘 우수스타트업 선발 위한 국민심사단 모집

[사진=중소벤처기업부]

정부가 청년 창업 콘테스트 '청청콘'에 참여한 우수 스타트업 선발을 위해 국민심사단을 모집한다. 

청년 선배 스타트업 대표가 후배 청년 스타트업을 선발하고 이끄는 콘테스트 청청콘은 청년들이 가지고 있는 비대면 분야 아이디어를 창업으로 연계시키기 위한 창업 아이디어 경진대회다. 정부는 청년들의 신선하고 기발한 감각이 현장에서 제대로 적용될 수 있도록 평가위원과 멘토단을 국민심사단으로 구성키로 했다. 
 
중소벤처기업부는 이달 12일부터 다음달 4일까지 청청콘에 참여한 기업 중 비대면 분야 우수 청년 스타트업을 국민과 함께 선정하기 위해 국민심사단을 모집한다고 11일 밝혔다.

국민심사단은 창업 유경험자, 정부연구소·출연연 전문가, 기술·경영 경험 보유 등 일정 요건을 갖춘 국민이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으며 총 20명을 선발할 예정이다. 이번에 선정할 우수 청년스타트업은 스마트헬스케어와 교육, 스마트 비즈니스 및 금융, 생활소비, 엔터테인먼트, 물류·유통 등 6대 비대면 분야다.

우수 청년스타트업으로 선정된 18개팀에는 최대 1억2000만원의 초기사업화 자금과 내년도 창업사업화 지원사업·기술보증이 연계 지원된다.

국민심사단은 다음달 19일 열리는 최종 발표에서 선배 청년 스타트업·창업전문가와 함께 청년 스타트업의 발표와 평가과정을 비대면 방식으로 모니터링하고, 발표기업에 대한 평가의견을 제시하는 역할을 맡는다. 

한편, 지난 8월 24일부터 9월 18일까지 진행된 청청콘 참가자 모집을 마감한 결과, 총 738개 팀이 지원해 41대 1의 높은 경쟁률을 기록했다. 중기부는 서면평가를 통해 분야별 20팀씩 총 120개 팀을 선발했고, 지난 7~8일 온라인으로 진행된 발표평가를 통해 분야별 10개 팀씩 총 60개 팀을 선발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공유하기
닫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
언어선택
  • 중국어
  • 영어
  • 일본어
  • 베트남어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