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 최고의 축제 중 하나로 자리매김한 ‘춘천막국수닭갈비 축제’가 올해는 온택트 방식으로 개최된다.
춘천시정부와 춘천막국수닭갈비조직위원회는 최근 코로나19로 불투명했던 축제 개최를 두고 고심하다 기존 오프라인 형식의 축제 개최에서 탈피한 새로운 방식으로 축제를 열기로 했다.
축제 전용 유튜브 채널을 개설해 지속적인 정규 방송으로 활용할 계획이며 1년에 며칠만 개최되는 축제가 아닌 1년 내내 축제를 즐길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축제 정보를 제공하고 이벤트를 진행할 계획이며, 이번 축제에서 홈쇼핑 형식의 유튜브 라이브커머스가 시도되고 통신판매에 대한 업소 홍보 및 가입 유도로 업소별 온라인 판매 지원이 이뤄진다.
이철호 관광과장은 “코로나19로 인해 많은 지역축제들이 취소되거나 무기한 연기 되는 상황에서 춘천을 대표하는 ‘춘천막국수닭갈비 축제’가 새로운 변화를 시도했다”며 “코로나19로 활력을 잃은 지역경제에 춘천의 대표 먹거리인 막국수와 닭갈비가 새로운 희망의 막을 열길 기대해 본다”고 말했다.
한편, 올해로 13번째를 맞이하는 ‘춘천막국수닭갈비 축제’는 춘천 대표 먹거리를 축제 콘텐츠로 활용한 전국적으로 거의 독보적인 향토 음식 축제로 춘천의 대표 상품으로 안착시켜 지역경제 활성화는 물론 많은 관광객 유치에 기여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