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상] IPTV 3사 KT, LG, SK 키즈 콘텐츠 비교 부모 교실 등 '부가 기능'편

2020-09-04 11:14
  • 글자크기 설정

KT 키즈랜드, LG 아이들나라, SK 젬키즈…IPTV 3사 키즈 서비스 비교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사태에 따른 사회적 거리두기 장기화로 집에서 머무는 시간이 늘자 국내 IPTV 서비스 이용이 급증하고 있다.

특히 유치원 등원, 학교 등교가 제한되면서 학부모들은 집 안에서 아이의 교육과 여가를 위해 IPTV를 적극 활용하고 있다.
국내 IPTV업체 3사도 다양한 키즈 콘텐츠를 선보이며 부모와 아이 마음 잡기에 나섰다.

IPTV 3사 중 가장 눈에 띄는 곳은 KT다. KT는 단순 콘텐츠 보유량 뿐 아니라 세계적인 다큐 채널 BBC, 뽀로로의 아이코닉스, 교육 기업인 교원그룹, 미국 유아용 출판사인 스콜라스틱 등 다양한 기업과 손을 잡았다. 아이 교육 뿐 아니라 부모들을 위한 상황별 육아 상담 콘텐츠를 위해 오은영, 서천석 박사의 콘텐츠도 무료 제공한다.

'키즈백과 자연백과'는 뽀로로가 등장해 BBC의 자연다큐 속 공룡과 동물의 이야기를 전해주는 KT 키즈랜드 오리지날 콘텐츠다.

아주경제의 유튜브 예능 채널인 AJUTV에서는 KT의 올레TV, SK의 BTV, LG의 U+를 활용하는 가정에서 각각의 콘텐츠와 플랫폼 별 기능을 비교하는 시간을 가져봤다.

3주간 유튜브 AJUTV에서 방영되는 IPTV 3사 키즈 TV 비교 1편에서는 누리과정 & 체험학습, 2편에서는 키즈 영어 교육 콘텐츠, 3편에서는 기타 부가기능에 대해 살펴본다.

 

[사진=비주얼콘텐츠팀]


 

[사진=비주얼콘텐츠팀]

 

[사진=비주얼콘텐츠팀]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공유하기
닫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