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 공식 블로그는 지난 2011년 5월 개설 이후 매월 방문자가 꾸준히 증가해 최근에는 월 평균 20만 명(일 평균 6500명)이 찾고 있다.
블로그에서는 도민의 생활과 직결된 여러 정책정보를 비롯해 문화, 관광, 축제, 특산물 등 전 국민을 대상으로 유용하고 알찬 정보들을 제공하고 있다.
특히, 최근에는 코로나19 사태 이후 언택트 여행지 등의 콘텐츠가 국내 최대 포털인 네이버 메인에 노출되면서 일평균 1만 명 이상의 방문자를 기록하는 등 인기를 얻고 있다.
경북도에서는 블로그 누적 방문자 1000만 명 돌파를 기념하고 감사의 마음을 전하기 위한 온라인 이벤트를 10일부터 개최한다.
참여방법은 블로그 내 이벤트 게시물에 축하 댓글을 남기면 되며, 참여자에게는 추첨을 통해 소정의 경품을 제공한다.
이철우 도지사는 “SNS가 새로운 미디어로 자리 잡은 지금 블로그 누적 방문자 1000만 명 돌파는 의미 있는 성과”라며, “앞으로도 블로그를 통한 경북의 다양한 소재를 발굴해 모든 세대가 함께 소통하는 디지털 문화공간으로 만들어 나가겠다”고 밝혔다.
한편, 경북은 뉴미디어 트렌드에 발맞춰 페이스북, 인스타그램 등 다양한 채널을 통해 도민과 소통하고 있으며, 특히 유튜브 ‘보이소 TV’는 현재 구독자수가 7만 명을 넘겨 광역자치단체 중 구독자 수 2위를 기록하는 등 각광받는 채널로 인기몰이를 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