순천성가롤로병원에 고압산소치료센터 문열어

2020-06-16 13:30
  • 글자크기 설정

전남 최대 규모...일산화탄소 중독환자 신속 치료할 수 있어


전남 순천 여수 광양에서도 화재나 가스누출 사고로 생기는 일산화탄소 중독환자를 신속하게 치료할 수 있게 됐다.

순천성가롤로병원은 16일 전남권 최대 규모 시설을 갖춘 고압산소치료센터 개소식을 가졌다.
 

16일 순천성가롤로병원 고압산소치료센터가 문 열었다.[사진=순천시 제공]



고압산소치료센터에는 1인용 2대와 12인용 고압산소치료기가 구비돼 대형 재난사고 때 중요한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된다.

고압산소치료기는 전남에서 목포한국병원과 전남대학교병원에 1인용이 있다.

산업시설이 많은 전남 동부권에서는 그동안 고압산소치료기가 필요하다는 의견이 많았다.

전라남도와 순천시, 성가롤로병원은 전남동부권의 응급의료체계 개선을 위해 22억 4000만원의 예산을 들여 고압산소치료센터를 열었다.

특히 고압산소치료기는 1대당 10억원이 넘는 고가의 장비로 치료기 조작 인력과 전문 의료진 배치가 꼭 필요하다.

따라서 중증응급환자를 수용할 능력을 가진 상급종합병원이나 권역응급의료센터에서도 쉽게 도입하기 어려운 장비로 알려졌다.

고압산소치료는 챔버 안에 대기압보다 2~3배 높은 고압산소를 주입하는 방식으로 다량의 산소를 체내 혈액 속에 녹아들게 해 몸 곳곳에 산소를 공급하고, 저산소증으로 나타난 여러 증상을 개선해준다.

최근에는 급성 일산화탄소중독이나 당뇨병성 상처, 방사선치료에 의한 골조직 손상, 혈뇨성 방광염, 잠수 질환, 돌발성 난청 치료에도 이용되고 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공유하기
닫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