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중공업 하청근로자 작업 중 숨져…올해만 4번째

2020-05-21 15:02
  • 글자크기 설정
현대중공업 울산조선소에서 하청업체 노동자가 용접 작업 중 숨진 것으로 21일 확인됐다.

업계에 따르면 따르면 이날 오전 11시20분께 울산 현대중공업 내 14안벽 LNG 운반선에서 파이프 용접작업을 하던 김모 씨가 파이프 안에서 쓰러진 채 발견됐다. 김씨는 울산대병원으로 이송됐지만 사망했다. 김씨는 2차 하청업체 소속이다.

현대중공업 내 사망사고는 올해만 벌써 4번째다. 지난달 21일 현대중공업 소속 50대 근로자 1명이 대형 문에 끼여 숨졌고, 같은 달 16일에는 이 회사 소속 40대 근로자가 유압 작동문에 사고를 당해 병원에서 치료를 받다가 사망했다. 지난 2월에는 작업용 발판 구조물에서 노동자 1명이 추락해 세상을 떠났다.

사고가 반복되자 고용노동부가 이달 11∼20일 특별근로감독을 벌이기도 했다.

현대중공업 관계자는 “올해 잇따른 중대재해에 종합적인 안전대책을 수립하고 안전관리 강화에 전사적인 역량을 집중하던 중 또 다시 사고가 발생해 말할 수 없이 안타까운 심정”이라며, “사고 수습에 만전을 기하는 한편, 관계 기관의 조사에 적극 협조에 사고 원인 규명에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아울러 “안전관리 시스템을 총체적으로 재점검하고 보완해 사고 예방에 모든 노력을 다 하겠다”고 말했다.

[현대중공업 CI 사진=현대중공업지주 제공]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공유하기
닫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