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양우 장관, 유엔세계관광기구 사무총장과 국제공조 논의

2020-05-06 19:28
  • 글자크기 설정

UNWTO 사무총장, 韓 코로나19 대응 높이 평가 “회원국과 공유 원해“

박양우 문화체육관광부 장관이 쥬랍 폴로리카슈빌리 유엔세계관광기구(UNWTO) 사무총장과 국제공조 방안 등을 논의했다. [사진=문체부 제공]


쥬랍 폴로리카슈빌리 유엔세계관광기구(UNWTO) 사무총장이 한국의 코로나바이러스감염증-19 대응을 높이 평가했다.

박양우 문화체육관광부(이하 문체부) 장관은 6일(한국시간) 오후에 폴로리카슈빌리 사무총장과 전화 통화를 했다. 박 장관은 한국의 코로나19 방역 상황을 설명하고 국제공조 방안 등을 논의했다.
이번 통화는 코로나19 세계적 대유행 속에서 한국의 감염병 대응 상황을 높이 평가한 폴로리카슈빌리 사무총장의 요청에 따라 이뤄졌다.

박 장관은 “한국은 지난 며칠간 코로나19 국내 감염자가 없을 정도로 상황이 나아졌고, 오늘부터는 ‘생활 속 거리두기’로 전환했다”며 “이는 한국 정부가 코로나19에 대응해 왔던 3가지 원칙인 개방성, 투명성, 민주성과 끈질긴 감염 추적, 광범위한 검사, 신속한 격리 및 진료가 유효했던 결과이다. 이러한 경험을 국제사회와 계속 공유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폴로리카슈빌리 사무총장은 “한국의 성공적인 코로나19 대응 관련 지식과 기술을 배우고, 이를 유엔세계관광기구 회원국과 공유하면 좋겠다”라고 언급했다.

한편, 박 장관은 올해 11월 한국에서 열리는 ‘경제협력개발기구(OECD) 국제 관광포럼’에 폴로리카슈빌리 사무총장을 초청했다.

주요 20개국(G20) 특별 화상관광장관회의 시 박 장관이 초청한 회원국 관광장관들과 경제협력개발기구 국가 관광장관들이 참석한 가운데 코로나19 관련 관광산업 대응과 국제 관광이 나아갈 방향 등을 논의할 예정이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공유하기
닫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