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드팩토, 백토서팁-면역항암제 병용요법 중국 특허 취득

2020-04-22 10:16
  • 글자크기 설정

‘암 예방 및 치료용 조성물 및 방법’ 특허

바이오마커(생체표지자) 기반 신약개발 기업 메드팩토는 ‘암 예방 또는 치료용 약학적 조성물 및 이를 이용한 방법’에 대한 중국 특허를 취득했다고 22일 밝혔다.

이번 특허는 메드팩토가 개발 중인 신약 ‘백토서팁(Vactosertib, TEW-7197)’과 다른 면역항암제와의 병용요법 관련 조성물‧기술을 포함하고 있다. 면역항암제 단독 투여 시 반응률이 낮았던 환자에게 백토서팁을 병용 투여하면 반응률을 개선시킬 수 있다는 점이 특허 청구항에 명시됐다.

최근 항암치료에서는 병용요법이 주목받고 있다. 병용요법은 종양 자체를 목표로 하는 항암제와 종양 미세 환경을 조절하는 약제를 함께 투여하는 것으로, 백토서팁은 대표적인 종양 미세 환경 조절 물질인 TGF-β(베타)를 억제해 면역세포‧항암제가 암세포를 공격할 수 있는 환경을 조성한다.

메드팩토는 이번 특허로 인해 백토서팁의 전용실시권 만료 후에도 면역항암제와의 병용요법에 대해 배타적 권리를 행사할 수 있게 됐다.

또 앞서 메드팩토는 이번 특허 기술을 미국과 일본에서도 이미 획득한 바 있다.

메드팩토 관계자는 “글로벌 특허 전략을 통해 백토서팁의 기술력과 권리를 인정받고, 기술 이전 및 부가가치 창출면에서도 효율을 높일 것”이라고 말했다.
 

[사진=메드팩토 제공 ]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공유하기
닫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