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중권, 더민주·더시민 포스터에 "남매끼리 결혼? 가지가지 한다" 비판

2020-04-07 15:36
  • 글자크기 설정
진중권 전 동양대 교수가 더불어시민당이 제작한 '결혼 콘셉트' 4·15 총선 홍보물을 근친혼에 빗대어 강하게 비판했다.

진중권 전 교수는 6일 자신의 페이스북에 '더민주 그리고 더시민' 홍보물을 게재하고 "가지가지한다"고 적었다.

진 전 교수는 "옛날에 용한 무속인을 찾아가는 방송이 있었는데 얼마나 용한지 시험하기 위해 두 남녀의 궁합을 보게 했다"며 "무속인이 크게 노하면서 '두 남녀는 결혼할 사이가 아닌데'라고 말했다. 실제로 두 남녀는 남내지간 이었다"는 일화를 소개했다.

이어 그는 "저 포스터를 보니 그 생각이 나네요. 남내끼리 결혼한다는 발상도 황당하지만 누가 아버지한테 주례를 봐달라고 하나요?"라고 비난했다.

두 남녀의 결혼을 알리는 청첩장 형식을 취한 '더민주 그리고 더시민' 홍보물은 비례대표 12번 김병주 후보의 딸이 자원봉사자로서 제작한 것으로 알려졌다.

문재인 대통령과의 연관성을 강조하듯 '장소: 여의도 국회의사당·주례: 문재인 선생님'이라는 문구도 넣어 연일 화제를 모으고 있다.

일각에선 더민주와 더시민의 연계성을 강조하는 데 결혼 형식을 끌어온 것은 과도하다는 지적이 나오고 있다.
 

[사진='더민주 그리고 더시민' 홍보물]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공유하기
닫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