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월 2주 분양동향]분양시장도 '우한폐렴' 비상…863가구 공급 그쳐

2020-02-07 13:23
  • 글자크기 설정

모델하우스 오픈 7곳…당첨자 발표 4곳·계약 3곳

[아주경제 DB]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일명 '우한폐렴') 확산 우려에 견본주택 관람을 취소하고, 개관을 미루는 등 건설사들의 분양일정이 차질을 빚고 있다.

당초 7일 오픈예정이었던 대구 청라힐스자이는 이달 21일로 견본주택 개관 시기를 연기했으며, 15일 오픈을 앞뒀던 마곡지구 9단지(공공분양)도 분양일정을 이달 말로 잠정 연기했다.
금주 모델하우스 오픈예정인 매교역 푸르지오 SK VIEW, 위례신도시 중흥S-클래스와 21일 오픈을 예고한 과천제이드자이(공공분양) 등 분양예정 단지들은 실물 견본주택 개관을 취소하고 사이버 모델하우스로 대체해 일정을 소화할 예정이다.

2월 둘째 주 청약물량은 3곳 863가구다. 모델하우스는 7곳 오픈예정이다. 당첨자 발표는 4곳, 당첨자 계약은 3곳이다.

부동산 리서치회사 닥터아파트가 2월 2주(2월 10일~2월 15일) 분양일정을 정리했다.

◆금주의 청약 단지

금주 청약접수가 실시되는 단지는 3곳이다.

12일(수)에 △전주 덕진동 파크리움(오피스텔) 1곳에서 청약접수를 시작한다.

14일(금)에 △울산 동남하이빌 △JDC제주첨단과학기술단지 A23블록(행복주택) 등 2곳에서 청약접수를 시작한다.

◆금주의 모델하우스 오픈 단지

금주에 오픈예정인 모델하우스는 7곳이다.

14일(금)에 △매교역 푸르지오 SK VIEW △위례신도시 중흥S-클래스 △양주옥정 유림노르웨이숲 △e편한세상 금산 센터하임 △부산 대연 삼정그린코아 더베스트 △여수 웅천 롯데캐슬 마리나(오피스텔) △제주 동홍동 센트레빌 등 7곳이 오픈예정이다.

△매교역 푸르지오 SK VIEW △위례신도시 중흥S-클래스는 모델하우스 방문 관람을 취소하고 사이버 모델하우스로 대체한다.

◆금주의 당첨자 발표 단지

금주 당첨자를 발표하는 단지는 4곳이다.

10일(월)에 △성남판교 경기행복주택 △광교원천 경기행복주택 △동탄호수공원 경기행복주택 등 3곳에서 당첨자를 발표한다.

13일(목)에 △남양주별내 A24블록 1차분(행복주택) 1곳에서 당첨자를 발표한다.

◆금주의 당첨자 계약 단지

금주에는 당첨자 계약 단지가 3곳이다.

12일(수)에 △성남판교 경기행복주택 △광교원천 경기행복주택 △동탄호수공원 경기행복주택 등 3곳에서 당첨자 계약을 실시한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공유하기
닫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
언어선택
  • 중국어
  • 영어
  • 일본어
  • 베트남어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