설날 꽉 막힌 귀성길, 이런 ‘모바일 게임’ 한판 어때요?

2020-01-25 08:00
  • 글자크기 설정
민족 최대 명절인 설 연휴에 주말이 겹쳐 예년보다 쉴 수 있는 날짜가 짧아 귀성, 귀경길 교통량도 어느 때보다 집중될 전망이다. 차를 타고 긴 시간을 이동해야 하는 만큼, 지루함을 달래기 위해 스마트폰을 꺼내드는 이들이 많을 것이다. 국내 주요 게임사들은 이때를 겨냥한 다채로운 모바일 게임과 이벤트를 선보였다.

넥슨은 인기 온라인게임 16종에서 명절 이벤트를 진행한다. 먼저 2D MMORPG(다중접속역할수행게임) '메이플스토리'에서는 오는 29일까지 하루에 1번씩 도전 가능한 '스무고개 퀴즈' 이벤트를 진행해 보상으로 '네온 민트 구슬핀(남)', '네온 핑크 비단신(여)' 등과 같은 아이템을 지급한다.

'던전앤파이터'에서는 오는 30일까지 게임 접속 10분을 유지할 경우 매일 선물을 얻을 수 있는 '복타임 선물 상자' 이벤트를 연다. 또 누적 참여 횟수에 따라 '하얀 쥐 아바타 2부위', '레전더리 휘장 선택 상자', '순수한 황금 증폭서' 등 추가 선물을 지급한다.
 

넥슨 던전앤파이터 설 이벤트 이미지[사진=넥슨 제공]

'피파온라인4'에서는 오는 27일까지 게임 접속 시간에 따라 최대 10회까지 보상을 제공하는 '2020 설.확.행' 버닝 이벤트를 진행한다. 접속 시간에 따라 공개된 3개 아이템 가운데 하나를 선택해 보상으로 획득할 수 있다. '카트라이더'에서는 설날을 맞아 오는 2월 5일까지 '어비스 윷놀이 한마당' 이벤트를 열어 '나린 낭자', '너울 도령', '흑기사 X' 등의 이벤트를 지급한다.

넷마블은 모바일 캐주얼 보드게임 ‘모두의 마블’을 대규모 업데이트했다. 턴마다 턴의 왕을 선정하는 신규 ‘마블 킹덤맵’이 추가됐다. 각 턴에서 왕이 된 이용자가 보유한 땅의 통행료는 3배가 되며 상대가 왕의 땅에 도착하면 그 즉시 턴이 종료 된다.

특히 해당 맵에서는 이용자가 왕을 4번 할 시 승리할 수 있는 등 게임 내 승리조건을 기존 파산, 독점에 뺏고 뺏기는 ‘왕관 싸움 쟁탈전’을 더해 박진감 넘치는 재미를 준다. 아이템 없이 오직 실력으로 겨루고 보상을 받는 ‘서바이벌 모드’도 추가됐다.

방탄소년단 매니저 게임 ‘BTS 월드’의 설 이벤트도 마련했다. 오는 28일까지 모든 접속자에게 다양한 보상을 제공하는 ‘설날 7일 출석 이벤트’를 진행하며, 특정 시간 동안 버프를 제공하는 ‘핫타임 이벤트’, 무료 보상 획득이 가능한 ‘아이템 무료 뽑기’ 등 다양한 이벤트를 실시한다.
 

넷마블 BTS월드 업데이트 이미지[사진=넷마블 제공]

엔씨소프트는 2월 5일까지 설 연휴 이벤트에 참여하는 '리니지2M' 이용자를 대상으로 '행운의 신년 코인', '신년 떡국' 등 아이템을 준다. 리니지2M은 지난해 11월 출시된 신작 MMORPG로 출시 후 구글플레이 매출 순위 1위를 기록하고 있다.

펄어비스는 MMORPG '검은사막 모바일'에서 설맞이 '복주머니 만들기 대작전', '흑정령 설날 공약!' 등 이벤트를 마련했다. 이달 28일까지 공식포럼 게시판에 게임 내 한복 착용 스크린샷을 등록하면 추첨해 찰떡 세트(30명)를 준다.

컴투스는 2월 10일까지 모바일 RPG '서머너즈 워'에서 '설날 맞이 파티미션 이벤트'를 실시한다. 이벤트 기간 동안 게임 내 친구들과 함께 매일 미션을 달성하면 달성한 횟수에 따라 보상이 지급되며, 누적 횟수에 따라 본인이 원하는 선물을 직접 선택할 수 있는 기회까지 주어진다.

카카오게임즈는 모바일 MMORPG '달빛조각사'에서 오는 2월 3일까지 다양한 이벤트를 진행된다. 게임 내에서 NPC '청홍이', '다홍이'의 도둑맞은 '복주머니'를 찾아주거나 현자 '로드리아스'에게 '떡국'을 대접하는 이용자에게 인게임 보상을 증정한다.

전투를 통해 획득할 수 있는 '황금 복주머니'를 '설날 가구 세트', '상급 옵션석 상자', '고급 전리품 상자'와 교환할 수 있는 이벤트를 진행하고 설날 기념 시즌 한정 패키지와 꾸밈 옷을 판매한다.
 

펄어비스 검은사막 모바일 설 이벤트 이미지[사진=펄어비스 제공]

네오위즈는 모바일 RPG ‘브라운더스트’에서 설 연휴 기간 동안 게임에 접속만 해도 매일 5성 스킬북 조각, 다이아 등 아이템을 제공하며, 특히 설 당일에는 무료 계약 10회를 추가 지급한다. 또 오는 30일까지 주어지는 미션을 수행하면 신년 기념 4성 방어형 ‘이리스’의 코스튬이 무료로 주어지고, 전설 계약서, 고급 계약서, 6성 룬 조각 선택권 등의 보상이 제공된다.

‘피망 뉴맞고’와 ‘피망 섯다’에서는 오는 28일까지 개인 SNS에 게임 플레이 인증 사진이나 가족과 명절 놀이를 즐기는 사진을 필수 해시태그와 함께 업로드하면 추첨을 통해 100명에게 메가박스 2인 패키지 2매를 제공한다.

한빛소프트는 리듬댄스 게임 ‘오디션’에서 '설날맞이 윷놀이 한판' 이벤트를 진행한다. 이벤트 기간 중 매일 4회 윷을 던져 말판을 완주하면 도착한 말 개수에 따라 '그랜절 승리모션(무기한)', '설날 기념 펫(30일)', '50% 할인쿠폰' 등 다양한 아이템 보상을 획득한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공유하기
닫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