크리스마스를 맞아 성탄특집 콘텐츠가 대거 쏟아진다. 케이블TV가 집에서 크리스마스를 즐기는 안방족을 위해 다양한 장르의 콘텐츠를 편성했다.
24일 한국케이블TV방송협회에 따르면, PP(채널사용사업자) 회원사가 크리스마스 이브인 24일 저녁과 당일인 25일 어린이부터 실버 층까지 온 가족이 즐길 수 있는 푸드, 공연, 이벤트, 클래식 영화 등을 준비한다.
24일 한국케이블TV방송협회에 따르면, PP(채널사용사업자) 회원사가 크리스마스 이브인 24일 저녁과 당일인 25일 어린이부터 실버 층까지 온 가족이 즐길 수 있는 푸드, 공연, 이벤트, 클래식 영화 등을 준비한다.
올리브는 푸드 예능들을 연속으로 편성했다. 24일에는 ‘강식당2’가 4회 연속 방송된다. 25일에는 ‘차줌마’ 차승원과 ‘참바다’ 유해진이 출연하는 ‘삼시세끼 어촌편2’가 방송된다. 주말 오전에는 ‘더 짠내투어’ 중국편이, 오후에는 ‘스트리트 푸드 파이터2’가 연속 편성됐다.
온스타일은 2017년 방영해 화제를 모았던 tvN 드라마 ‘이번 생은 처음이라’는 24일 오후 5시부터 1~4회, 25일 오후 5시부터 5~8회를 연속 방송한다. 또한 26일과 27일, 16회까지 계속 이어 방송한다.
‘영화’ 분야에선, OCN이 24일 밤12시부터 ‘나홀로 집에’ 전편, ‘겨울왕국’, ‘코코’ 등을 연속 방송한다. CGV는 24일 크리스마스 기적 특집으로 밤 10시부터 ‘러브 액츄얼리’, ‘해리포터’ 전편을 연속 방송한다. 수퍼액션은 24일 솔로 특집으로 저녁 12시부터 ‘직쏘’, ‘올드보이’, ‘데블’ 등 스릴러 영화를 연속 방송한다. 25일에는 크리스마스 선물 특집으로 오후 2시 30분부터 ‘마이펫의 이중생활’, ‘머니백’, ‘트랜스포머’를 연속 방송한다.
캐치온은 24일 밤 10시 ‘아가사 크리스티: 누명’을, 25일 밤 10시에는 ‘아가사 크리스티: ABC살인사건’을 방송한다. 씨네프는 24일 저녁 10시에 캐롤만큼이나 사랑스러운 OST로 유명한 ‘그 여자 작사 그 남자 작곡’을 편성했다. 25일 저녁 6시 왕실의 사랑 이야기를 다룬 ‘내 남자친구는 왕자님’을 방송한다. 저녁 8시에는 19세기 공작가 귀족의 시간초월 로맨스 ‘케이트 앤 레오폴드’로 크리스마스의 로맨틱한 분위기를 한층 끌어올릴 예정이다.
‘어린이’를 위한 콘텐츠로는 재능TV, 대원방송, 대교어린이TV가 나선다. 재능TV는 24일 ‘매직울프’, ‘발레리나’ 등 어린이들이 좋아할 만한 영화를 24일과 25일 양일간 특집 편성했다. 또한 25일 11시 30분부터는 ‘흔한남매’가 방영된다.
대원방송의 애니메이션 전문 채널 애니원에서는 크리스마스에 맞춰 ‘극장판 도라에몽’ 시리즈와 함께 도라에몽 크리스마스 에피소드만을 모은 프로그램 ‘에몽’s Christmas‘를 방영한다. 애니박스에서는 이번 크리스마스에 최고 기대작 이자 인기 시리즈 ’겜브링TV 시즌5‘를 특별 선 공개 한다. 25일 수요일 아침 8시와 저녁 8시 두 번 방영될 예정이다.
대교어린이TV는 ‘특명! 산타를 찾아라’ 이벤트를 25일 오후 7시까지 진행한다. 이벤트는 해당 일자에 방송되는 콘텐츠에 등장하는 게릴라 산타 캐릭터와 인증샷을 촬영해 홈페이지에 응모하는 방식이다. 또 대교베이비TV는 ‘아꼼 산타에게 소원을 말해봐!’ 콘텐츠를 크리스마스에 맞춰 편성했다.
‘실버’들을 위한 크리스마스 콘텐츠도 눈길을 끈다. 실버아이TV는 올해로 17회째를 맞이한 ‘미즈실버코리아’와 제11회 ‘대한민국청소년 트로트 가요제 결선’을 특집으로 편성했다. ‘미즈실버코리아’는 50대 이상 시니어 미인대회로 24일 12시에 방송된다. ‘청소년 트로트가요제 결선’은 24일 저녁 9시에 최종 우승자를 가리는 결선 무대로 펼쳐진다.
김성진 케이블TV방송협회장은 “크리스마스를 맞아 예능, 드라마, 영화, 어린이, 실버, 공연 등 온 가족이 함께 즐길 수 있는 다채로운 장르의 특집 콘텐츠가 준비됐다”며 “다양한 콘텐츠를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는 케이블TV와 함께 지역민들이 따뜻한 크리스마스 보낼 수 있길 기원한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