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NA] 제2 치칸펙 고속도로 일시 진입금지... 귀성 정체로

2019-12-23 13:45
  • 글자크기 설정

[정체중인 제2 치칸펙 고속도로 = 21일, 서 자바주 부카시 (사진=안타라 통신)]


인도네시아의 수도 자카르타와 동부 공업 지역을 잇는 치칸펙 고속도로의 고가도로(제2 치칸펙 고속도로)에서 21일, 통행차량의 증가로 정체가 발생해 당국이 일시적으로 차량 진입을 금지했다. 크리스마스 연휴를 앞두고 귀성 러쉬가 이날 절정에 달한 것으로 보이며, 교통당국은 통행규제 등 대책을 강구중이다.

21일 국영 안타라 통신에 의하면, 제2 치칸펙 고속도로는 정오부터 10분간, 오후 1시 반부터 20분간 치칸펙 방면 고가도로 입구부터 차량 진입이 금지되었다. 자카르타 경찰에 의하면, 22~23km 지점에서 고장난 차량으로 인해 정체가 발생했다.
부디 교통부 장관은 진입금지 조치에 대해, "고가도로에서 정체로 인해 차량이 장시간 멈춰있으면, 연료부족 등이 발생할 우려가 있다"고 설명했다.

인도네시아 정부는 귀성 러쉬 대책으로 치칸벡 고속도로의 치칸펙 우타라 부근(70km 지점)부터 자바섬 횡단 고속도로 칼리칸쿤 지점(424km 지점)까지의 구간은 21일 오전 6시부터 오후 6시까지 동쪽 방면만 운행되는 일방통행으로 운영된다고 서둘러 결정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공유하기
닫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