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수다는 수험생활 중 쌓인 군살에 대한 고민을 덜어주고 체중 감량에 대한 올바른 정보 전달과 다이어트에 관한 궁금증을 해소해주는 시간으로 채워졌다.
병원 측은 수능 후는 빠른 체중 감량을 위해 원푸드 다이어트 혹은 단식 등 극단적인 선택을 하기 쉽기 때문에 비만 치료 전문가의 조언이 여느 때보다 절실하다고 특강의 취지를 설명했다.
김정은 365mc 신촌점 대표원장은 칼로리의 이해라는 강연을 통해 “다이어트 실패 이유 중 하나는 ‘얼만큼 적게’ 먹느냐에 대한 이해가 부족하기 때문”이라며 “체중을 감량하기 위해서는 섭취칼로리가 소비칼로리보다 낮아야 한다”고 조언했다.
아울러 “식욕을 참기가 너무 힘들어요”, “흑당 버블티를 못 끊겠어요”, “운동하면 근육돼지가 된다던데” 등 생활 속 다이어트 성공 팁을 공개하기도 했다.
김 대표원장은 “다이어트 성공에는 특별한 비법이나 대단한 비밀은 없다”며 “올바른 식단 구성과 일상의 유혹을 참아내는 소소한 노력들이 습관이 될 때 어느새 다이어트에 성공한 자신을 발견할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365mc는 수험생들에게 건강한 다이어트 방법을 전달하기 위해 2014년부터 재수다 특강을 이어오고 있으며, 유튜브 등을 통해 전문가 집단의 올바른 의학정보를 제공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