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교육연수원, 2019 Global JOB School 수료식

2019-11-28 12:17
  • 글자크기 설정

특성화고등학교 123명 학생들의 2019 Global JOB School 연간과정 수료

인천교육연수원(원장 이혜경)은 27일 2019 Global JOB School 수료식 및 발표회를 가졌다.

Global JOB School은 특성화고 학생들의 해외취업역량 강화를 위해 2015년부터 시작된 사업으로 올해는 특성화고 8개교 (인천기계공업고, 인천비즈니스고, 부평공업고, 인천생활과학고, 재능고, 정석항공과학고, 인천중앙여자상업고, 영화관광경영고) 123명의 학생들이 연간과정을 수료했다.

인천교육연수원, 2019 Global JOB School 발표회[사진=인천교육연수원]


연간과정은 △ 4월부터 11월까지 주 2회 2시간씩 원어민교사가 직접 학교로 방문하는 찾아가는 외국어 교실 △ 6-7월까지 진행된 외국어캠프 △ 8월 진로직업체험 △ 9-10월 세계시민캠프과 연중 온라인 자기주도학습으로 구성되었으며, 연간과정을 통해 학생들은 외국어 의사소통능력을 쌓을 뿐 아니라, 해당 문화권에 대한 이해를 높이고 대인관계 훈련, 팀워크 배양, 세계시민의식 향상, 목표의식 강화 등의 체계적인 교육을 받았다.
특히 올해는 많은 특성화고 학생들에게 외국어 의사소통능력 및 다문화감수성 함양의 중요성을 일깨우기 위해 연간과정에 참여하지 않는 학교의 학생들도 참여할 수 있도록 추진하여 11개교, 900여 명의 학생들이 외국어캠프 및 세계시민캠프에 참여했다.

연간과정에 참여한 한 학생은 “Global JOB School을 통해 외국어 의사소통능력이 향상됐을 뿐 아니라 하나로 연결된 세계와 글로벌 이슈에 대해 생각해보는 시간을 가지고 실천하는 계기가 되었다”면서 “친구들과 무언가를 함께 해내는 데 필요한 배려와 팀워크빌딩을 배우는 좋은 경험이었다”고 말했다.

이혜경 원장은 “인천교육연수원은 특성화고의 요구를 적극 반영하여 앞으로도 더 새롭고 내실 있는 Global JOB School 프로그램을 운영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공유하기
닫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