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패스트트랙 충돌' 정춘숙 검찰 출석…민주당 35명 조사 완료

2019-11-26 14:30
  • 글자크기 설정
패스트트랙(신속처리안건) 지정을 둘러싼 여야 간 충돌 사건과 관련해 정춘숙 더불어민주당 의원이 26일 오후 서울남부지검에 피고발인 신분으로 출석해 조사를 받는다.

정 의원은 이날 오전 입장문을 내고 "국회가 만든 선진화법을 스스로 위반한 상황을 만든 것에 대해 국민 여러분께 죄송한 마음을 전한다"며 "사실 그대로 당당히 조사를 받을 것"이라고 말했다.

정 의원은 "반면 국회법을 위반한 자유한국당 소속 조사대상 의원 59명은 조사에 불응하고 있다"며 "이는 명백한 수사 방해 행위이며 국민을 기만하는 행위임이 분명하다"고 강조했다.

이어 "국회 폭력사태를 자행한 한국당 의원들은 더이상 특권 뒤에 숨지 말고 정정당당하게 검찰 조사를 받고 응분의 대가를 치러야 한다"며 "한국당 황교안 대표와 나경원 원내대표는 입법부의 권위를 떨어트리는 행위를 즉각 멈추고 '법 앞에 만인이 평등하다'는 상식을 지켜주시길 당부한다"고 말했다.

정춘숙 의원의 조사를 마지막으로 검찰과 경찰의 출석 요구를 받은 민주당 의원 35명 전원이 출석해 조사를 마쳤다.

한국당 의원들은 최근까지 당 방침에 따라 경찰·검찰의 출석 요구에 응하지 않았지만 지난 13일 나 원내대표가 출석해 조사를 받았다.

패스트트랙 고발 사건의 수사 대상 국회의원은 모두 110명이다. 한국당이 60명, 더불어민주당 39명, 바른미래당 7명, 정의당 3명, 무소속 1명(문희상 국회의장) 등이다.
 

정춘숙 더불어민주당의원 [사진=연합뉴스 제공]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공유하기
닫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