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참다한 홍삼' 행운퀴즈 정답 총정리

2019-11-26 11:24
  • 글자크기 설정
26일 '참다한 홍삼' 토스 행운퀴즈 정답을 모두 공개한다.

이날 오전 출제된 문제는 "대부분의 홍삼 제품은 물에 달이는 방식을 쓰고 있는데 홍삼의 경우 전체 성분 중 물에 녹는 성분은 47.8%밖에 되지 않기 때문에 열 번을 달이든 백 번을 달이든 물에 녹지 않는 나머지 52.2%의 성분은 달이고 남은 홍삼박에 잔류해 버려지게 됩니다. 그래서 참다한 홍삼은 물에만 달이지 않고 홍삼을 통째 갈아 넣어 물에 녹는 □□성 영양성분뿐만 아니라 물에 녹지 않는 △△성 영양성분까지 모두 담아냈는데요. □□, △△에 들어갈 문구는 무엇일까요?"이다.

정답은 '수용지용'으로 띄어쓰기 없이 입력해야 한다.

[사진=비바리퍼블리카 제공]

다음은 "대부분의 홍삼 제품은 물에 달이는 방식을 쓰고 있는데 홍삼의 경우 전체 성분 중 물에 녹는 성분은 약 ○○.○%밖에 되지 않기 때문에 열 번을 달이든 백 번을 달이든 물에 녹지 않는 나머지 약 △△.△%의 성분은 달이고 남은 홍삼박에 잔류해 버려지게 됩니다. 그래서 참다한 홍삼은 물에만 달이지 않고 홍삼을 통째 갈아 넣어 물에 녹는 수용성 영양성분뿐만 아니라 물에 녹지 않는 지용성 영양성분까지 모두 담아냈는데요. ○○.○, △△.△에 들어갈 숫자는 무엇일까요?"가 문제다.

정답은 '478522'이다.

마지막 문제는 "대부분의 홍삼 제품은 물에 달이는 방식을 쓰고 있는데 □□의 경우 전체 성분 중 물에 녹는 성분은 △△.△%밖에 되지 않기 때문에 열 번을 달이든 백 번을 달이든 물에 녹지 않는 나머지 52.2%의 성분은 달이고 남은 홍삼박에 잔류해 버려지게 됩니다. 그래서 참다한 홍삼은 물에만 달이지 않고 홍삼을 통째 갈아 넣어물에 녹는 수용성 영양성분뿐만 아니라 물에 녹지 않는 지용성 영양성분까지모두 담아냈는데요. □□, △△.△에 들어갈 단어와 숫자는 무엇일까요?"이다.

정답은 '홍삼478'로 소수점과 띄어쓰기 없이 입력해야 한다.

한편 토스 행운 퀴즈는 토스 사용자가 직접 자신의 돈을 상금으로 걸고 퀴즈를 만들어 정답을 맞힌 사람들에게 당첨금을 지급하는 방식이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공유하기
닫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