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간추천종목] 카카오·삼성화재·이마트·SK디앤디

2019-11-24 07:00
  • 글자크기 설정

 

24일 주요 증권사들은 주간추천종목으로 카카오, 이마트, 한화에어로스페이스, LG유플러스 등을 꼽았다. 에이스테크, 코스맥스, SK디앤디, 한국전력, 삼성화재도 마찬가지다.

유안타증권은 카카오, 이마트, LG유플러스를 추천했다. 카카오는 비즈 톡 광고 매출 급증으로 실적 개선이 기대된다. 아울러 카카오페이, 카카오뱅크 등 금융사업 확대로 기업 가치는 더 커질 전망이다.

이마트는 4분기부터 본격적인 턴어라운드 구간에 들어설 것으로 예상된다. NEO.3 완공으로 이커머스 경쟁력도 높아질 수 있다. LG유플러스는 CJ헬로 비전과의 인수·합병에 대한 규제 당국 승인이 주가를 끌어올릴 전망이다.

KB증권은 한화에어로스페이스, 삼성화재, 한국전력을 추천종목으로 꼽았다. 한화에어로스페이스는 3분기 시장 예상보다 높은 실적을 기록해 향후 실적 상승에 대한 기대감을 높였다. 항공기 엔진 부문과 한화디펜스 부문의 실적 개선 폭이 컸다는 판단이다.

삼성화재는 내년부터 자동차 보험료 인상효과가 반영될 것으로 보인다. 아울러 배당 성향이 확대되는 등 배당 매력도 높아졌다. 한국전력은 4분기부터 발전 연료 단가 하락에 힘입어 수익성 개선을 기대할 수 있다.

SK증권은 에이스테크, 코스맥스. SK디앤디를 눈여겨보라고 조언했다. 에이스테크는 국내 5세대(5G) 커버리지 구축으로 기지국 안테나 등의 매출이 생겼다. 베트남 제조 공장 이관도 완료돼 수익성도 좋아졌다. 주요 국가들이 순차적으로 5G를 도입해 올해 해외 매출 확대도 기대된다.

코스맥스의 경우 국내 ODM사들의 품질과 연구개발 경쟁력을 고려했을 때 세계 시장에서 우위에 있는 것으로 평가된다. 내년 중국 상위업체들의 성장률 회복으로 회사의 수익성도 늘 것으로 기대된다.

SK디앤디는 디벨로퍼 시장 개선에 힘입어 2020년부터 실적이 크게 늘겠다. 신성장 동력인 임대주택, 연료전지 부문에 대한 전망도 좋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공유하기
닫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
언어선택
  • 중국어
  • 영어
  • 일본어
  • 베트남어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