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 대덕구, 알기 쉬운 결산서로 행안부장관 수상

2019-11-19 15:58
  • 글자크기 설정

박정현 대덕구청장과 회계정보과 직원들(왼쪽부터 이규원 자치행정국장, 박정현 대덕구청장, 김금란 회계정보과장, 박상윤 경리팀장) [사진=대덕구청 제공]

대전 대덕구가 지난18일 부산 해운대구 한화리조트에서 열린 행정안전부 주관‘2019 주민이 알기 쉬운 결산서 공모전 시상식’에서 우수 기초자치단체로 행정안전부장관 기관표창의 영예를 차지했다.

구는 이번 공모에서 △현황·개요 △대덕구살림 한눈에 보기 △구민참여 Q&A △세입·세출결산 △재무제표 요약·분석 등 5개 장으로 나눠 재정정보에 대한 접근성을 인정받았다.

총 22페이지 분량으로 발간된 ‘한눈에 보는 대덕구 살림’은 방대하고 복잡한 기존의 결산서를 일반주민들이 한눈에 볼 수 있고 이해하기 쉽게 도표와 그래프를 활용해 구성됐다.

앞서 구는 지난 9월 개최된 ‘2019 주민이 알기쉬운 결산서’공모에서 어려운 회계용어의 순화 및 인포그래픽을 활용한 주민 친화적 디자인 구성 등으로 우수기관으로 선정됐다.

이번 표창은 대전시 5개 자치구 중 대덕구가 유일하며 포상으로 인증패 및 정부혁신평가 가점 인센티브를 받게 된다.

박정현 구청장은 “구민의 알권리 신장과 투명한 재정을 위한 노력이 결실을 맺은 것 같아 매우 기쁘게 생각한다 면서 더욱 건전한 재정운영을 통해 지역경제와 가치성장에 최선을 다해 나갈 방침”이라고 말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공유하기
닫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