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서스, 다이어트에 효과적..부작용은?

2019-11-04 11:32
  • 글자크기 설정
시서스가 다이어트 식품으로 화제다.
 

[사진=방송화면 캡처]

4일 오전 SBS '좋은 아침'에서는 '내장지방 타파에 도움 되는 식품'으로 시서스가 소개됐다.

이날 안지현 주치의는 시서스에 대해 "캐나다 보건당국과 영국 식품 표준성에서 체중 조절에 도움이 되는 식품으로 꼽힌다"고 말해 이목을 끌었다.
안 주치의는 "시서스 안에 있는 쿼세틴, 이소람네틴 성분이 지방을 흡수하게 하는 리파아제의 작용을 방해한다"며 "지방 배출에 도움이 된다"고 설명했다.

여기에 신동진 주치의는 "실제 과체중인 사람에게 시서스를 8주간 섭취 시켰을 때 평균 체중 7.4kg, 체지방 12.8%, 허리 둘레 8.6cm 감소했다고 한다"고 사례를 들어 관심을 높였다.

인슐린과 혈당을 조절하는 항당뇨 효과도 있다고 말했다. 신동진 주치의는 "앞서 비슷한 실험에서 수축기 혈압은 8%, 이완기 혈압은 5% 정도 감소할 정도로 혈압 조절 효과가 있다고 한다"며 "또 LDL 콜레스테롤 수치는 12% 감소하고, HDL 콜레스테롤 수치는 10% 정도 상승했다고 한다"고 설명했다.

이처럼 시서스는 지방 배출, 혈당 조절 등 효과가 있다. 그러나 섭취시 주의할 점도 있다. 하루 권장량(500g)을 가루 형태로 섭취시 1일 300g으로 복용해야 한다. 식물 알레르기 환자는 두드러기 같은 부작용을 조심해야 한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공유하기
닫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