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혜훈 "안철수, 꽃가마 보내드리면 올 분…많이들 이야기"

2019-10-08 14:27
  • 글자크기 설정

"비난받을 상황에서는 절대 한국 돌아오지 않을 것"

안철수 측근 "꽃가마 타본 적도 없어"

이혜훈 바른미래당 의원은 8일 안철수 전 의원이 이달부터 미국에서 연구활동을 이어가기로 한 것과 관련해 "'안철수 (전 국민의당) 대표는 문제가 정리된 후 꽃가마를 보내드리면 올 분이다'라고 많이들 이야기했다"고 말했다.

이 의원은 이날 YTN 라디오 '노영희의 출발 새아침'에 출연해 이같이 언급한 뒤 "그렇게 이야기해온 안철수 대표의 측근들이 그를 정확하게 알았던 것 아닌가 하는 생각이 든다"고 밝혔다.

또 이 의원은 "과거 안철수 대표가 정치를 시작했을 때 멘토로 언론을 장식했던 분들은 한결같이 '안 대표는 어느 한쪽 진영에 섰을 때 다른 진영으로부터 비난을 받는 상황에서는 절대 한국에 돌아오지 않을 것이다. 안 대표 스타일은 문제가 있을 때 거기에 끼고 싶어하지 않는다'고들 했다"고 덧붙였다.

이어 이 의원은 당내 당권파 대 비당권파 대립에 대해 "보수에 기반을 둔 정치인들과 보수로 휩쓸려 가서는 본인이 살길이 없다고 생각하는 일부 지역 기반 정치인들의 갈등이 표출된 것"이라고 했다.

그러면서 "손학규 대표는 호남 기반의 정치인들과 같은 방향으로 가고 싶어하는 것 같다"고 덧붙였다.

한편, 이 의원의 ‘꽃가마’ 발언에 대해 안 전 대표 측근인 김도식 전 비서실장은 “꽃가마 비슷하게 타본 적도 없다”며 반박했다. 이어 그는 "안 전 대표는 항상 문제 중심에 서서 본인을 희생하고 자기 것을 내려놓고 정치 험로를 계속 걸었다"고 말했다.
 

이혜훈 바른미래당 의원이 2일 세종시 정부세종청사 국토교통부에서 열린 국회 국토교통위원회 국정감사에서 질의하고 있다. [사진=연합뉴스 제공]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공유하기
닫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