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디어리더스포럼, 김성수·이철희 의원과 ‘국내 콘탠츠 산업 진단·정책 방안’ 포럼 개최

2019-09-10 18:02
  • 글자크기 설정
미디어리더스포럼은 오는 18일 ‘OTT 등장에 따른 국내 콘텐츠 산업 진단 및 정책 방안’을 주제로 ‘제17회 미디어리더스포럼’을 개최한다고 10일 밝혔다.

서울 여의도 국회의원회관 1세미나실에서 열리는 이번 포럼은 김성수 더불어민주당 의원과 이철희 더불어민주당 의원, 미디어리더스포럼의 공동주최로 열린다.

이번 세미나에서는 국내 콘텐츠 산업의 문제점과 OTT의 성장가능성을 진단하고 글로벌 OTT에 대응하기 위한 정책 및 전략 방안을 논의할 예정이다.

조대곤 KAIST 교수는 ‘국내 OTT 성장 가능성과 유료방송산업’을 주제로 국내외 OTT 산업의 현황과 OTT 확산에 따른 국내 유료방송시장의 구조 변화를 살펴본다. 주요 글로벌 OTT 사업자의 전략과 국내 OTT 산업 성장 가능성을 분석한 후, 글로벌 OTT 확산에 따른 국내 대응 전략을 제시할 예정이다.

천혜선 미디어미래연구소 센터장은 ‘OTT, 콘텐츠 산업 성장의 기회인가 위기인가’를 주제로 국내 방송콘텐츠 시장의 성장 잠재력과 국내외 OTT 관련 정책을 분석한다.

OTT가 야기한 콘텐츠 산업의 변화를 분석하고, 콘텐츠 산업 발전을 위한 진흥·공정경쟁 정책방안을 제시할 예정이다.

한진만 강원대 교수의 사회로 이뤄지는 종합토론에서는 안정상 더불어민주당 수석전문위원, 이재원 실버아이 대표, 이희주 콘텐츠연합플랫폼 본부장, 임정수 서울여대 교수, 전범수 한양대 교수가 참석해 논의한다.

미디어리더스포럼은 미디어부문 리더들의 탁월한 식견과 리더쉽, 그리고 상호협력이 필요하다는 문제인식에서 정기포럼을 운영하고 있다.
 

제17회 미디어리더스포럼 안내문[사진=미디어리더스포럼]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공유하기
닫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