與 "日 수출규제 산업계 건의사항 반영 추가 대응책 마련할 것"

2019-09-03 11:15
  • 글자크기 설정

민주연구원 "소재부품장비 경쟁력위 실무추진단 구성"

더불어민주당이 3일 대기업 경제 싱크탱크의 건의사항을 수용해 일본의 수출규제 관련 추가 대응책을 마련해 나가기로 했다.

이날 민주연구원에 따르면 민주당은 R&D(연구개발) 지원과 관련해 공공연구소 매칭 및 전문 인력 파견 등을 통해 수요기업의 연구인력 훈련을 지원하고, 재량근로제 및 특별연장근로 인가로 우수인력 공급 및 유연한 기업환경 조성책을 마련하기로 했다.

오는 2021년 끝나는 '소재부품전문기업특별법'을 '소재부품장비산업육성특별법'으로 전면 개편해 상시 지원할 수 있도록 하고, 소재·부품·장비 경쟁력위원회 아래 실무추진단을 구성해 전담 역할을 맡길 계획이다.

아울러 부품·소재·장비 산업 국산화 및 다변화를 위한 지원이 필요하다는 경제계의 건의와 관련해 소재·부품·장비 전문기업 중 글로벌 전문기업을 5년간 100개 지정해 R&D, 특허 확보, 신뢰성 지원, 양산평가 등을 지원하기로 했다.

앞서 지난달 13일 민주연구원과 당 정책위원회는 산업계 인사들을 초청해 일본 수출규제 대응을 위한 간담회를 열고 건의사항을 받았다. 이후 당정청 협의를 통해 산업계 의견을 반영한 대응책을 마련해왔다.

민주연구원 측은 "민주당은 산업계 건의사항을 반영한 추가 대응 방안을 수립함으로써 비상한 경제 상황을 경제 주체들과 함께 극복해 나간다는 목표"라고 설명했다.
 

이인영 더불어민주당 원내대표가 27일 오전 서울 종로구 국무총리 공관에서 열린 추석 민생안정대책 논의를 위한 고위당정청회의에서 발언을 하고 있다. [사진=연합뉴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공유하기
닫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