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부발전, 인도네시아 찌레본 발전소 인근에 도서관·스포츠 복합시설 건립

2019-08-28 10:17
  • 글자크기 설정

지역아동 문맹퇴치 및 주민 복지증진을 위한 종합 커뮤니티 센터 착공식 개최

한국중부발전은 27일 인도네시아에서 운영 중인 찌레본 석탄화력발전소 1호기 와 신규 2호기 건설 사업장 주변지역에 도서관과 스포츠 복합시설을 짓는 업무협약을 맺고 착공식을 했다고 28일 밝혔다.

이 시설은 인도네시아 찌레본 발전소 주변지역 아동에게 문맹퇴치 프로그램을 제공하고 현지 근로자와 지역주민의 여가 활용과 근로 복지 향상을 위해 지어진다.

중부발전은 현지법인을 통해 조성 중인 찌레본 공원내에 배드민턴장, 풋살장, 배구장 등 복합 스포츠 시설을 세워 지역주민에게 개방할 계획이다.

착공식 후 중부발전 사회봉사단은 지역 물 부족 문제를 해소하기 위해 식수용 관정을 개발하고 각 가정과 학교에 파이프라인을 설치하기 위한 사회공헌 활동을 했다.

행사에 참석한 김호빈 기술본부장은 "발전소가 단순히 전력을 생산하는 장소가 아닌 지역주민의 쉼터이자 경제활동의 원천이 될 수 있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KOMIPO Cirebon 종합 커뮤니티 센터 협약식'에 참석한 관계자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한국중부발전]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공유하기
닫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