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HN, 모바일 무인주문결제 '페이코 오더' 개시

2019-08-08 12:43
  • 글자크기 설정

온라인 간편결제를 오프라인으로 옮긴 것이 특징... 픽업오더 등 다양한 서비스로 이용자 편의 확대

NHN페이코가 모바일 무인주문결제 서비스 '페이코(PAYCO) 오더'를 출시했다고 8일 밝혔다.

페이코 오더는 모바일을 활용해 주문과 결제를 한 번에 해결할 수 있는 통합 솔루션으로, 온라인상에서 누리던 간편 결제 편의를 오프라인에서 그대로 제공하는 것이 특징이다. 페이코 이용자는 주문을 위해 매장 내 테이블에 비치된 QR코드를 스캔하거나, 페이코 앱 또는 고객사 앱을 이용해 간편하게 주문과 결제를 마칠 수 있다.

페이코 오더는 현장에서 이뤄지는 주문 결제뿐 아니라, 미리 주문하고 매장에서 포장 제품을 받아갈 수 있는 ‘픽업 오더’와 주문부터 배달서비스까지 모두 제공하는 ‘배달 오더’ 등으로 확대해 활용할 수도 있다.

페이코 오더를 도입하는 고객사는 모바일 주문결제 시스템을 활용해 픽업 주문 및 배달 주문까지 소화할 수 있어 추가적인 매출을 올릴 수 있다. 키오스크 설치와 카운터 인력 고용에 따른 비용 부담도 줄일 수 있다.

페이코 오더는 코리안 디저트카페 ‘설빙’과 더불어 카페 전문점 ‘전광수커피’, ‘커피집단’ 등 전국 300여곳에 우선 적용됐다. 앞으로 카페 및 식음료 업장으로 점차 확대 적용될 예정이다.

NHN페이코 관계자는 “자회사 한국사이버결제와 선보인 '오더픽'의 서비스 완성도를 높인 결과, '페이코 오더'로 정식 출시하게 됐다”며 “페이코 오더로 새로운 오프라인 결제 문화를 조성해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사진=NHN페이코 제공]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공유하기
닫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