개편된 홈페이지는 서민·취약계층이 보다 쉽고 빠르게 원하는 정보를 찾고, 일반 방문자들이 서민금융지원제도의 중요성을 더 잘 알 수 있도록 메인 페이지의 콘텐츠 배열과 디자인이 개선됐다.
먼저 메인 페이지에 이용 빈도가 높은 정보로 구성된 퀵 메뉴(자금지원, 금융생활지원, 휴면예금 등)를 만들고, 고객 서비스 메뉴를 페이지 상단에 배치해 고객들이 원하는 정보를 보다 빠르게 찾을 수 있도록 했다.
또한 서민금융지원으로 재기에 성공한 이용자 이야기를 스토리텔링 방식으로 소개하는 ‘고마워요 서민금융’ 메뉴를 신설했다.
서민금융진흥원은 이번 홈페이지 개편을 기념해 SNS로 홈페이지 개편을 홍보한 방문자를 대상으로 추첨을 통해 모바일 빙수 기프티콘을 증정한다.
향후 서민금융진흥원은 금융교육, 휴면예금, 맞춤대출, 취업지원 등 운영 중인 서비스 홈페이지도 이용자 맞춤형으로 개편할 계획이다.
이계문 서민금융진흥원장은 “이번 홈페이지 개편은 누구나 홈페이지를 쉽게 이용할 수 있도록 하기 위해 이용자 맞춤에 방점을 두고 개편을 진행했다”며 “앞으로도 서금원은 통합 모바일 앱 개발을 통한 비대면 서비스 제공 등 서민·취약계층의 접근성을 확대하고 진정성 있는 소통을 강화하기 위한 다양한 혁신을 추진할 계획”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