日 '쿄애니' 방화로 대형 화재..최소 13명 사망

2019-07-18 16:51
  • 글자크기 설정

쿄애니 3층 건물 전소..30여명 아직 연락 안닿아

일본 애니메이션 제작사 '교토애니메이션(쿄애니)' 스튜디오에서 방화로 의심되는 화재 참사가 발생해 최소 13명이 사망했다. 일본 경찰은 용의자인 41세 남성의 신병을 확보해 조사에 나섰다.

NHK 등 현지 언론의 보도에 따르면 이번 화재는 18일 오전 10시 35분경 교토시 후시미 모모야마에 있는 쿄애니 건물에서 발생했다. 화재 당시 건물에는 직원을 비롯해 약 70명이 있던 것으로 전해졌다.

3층 건물이 전소하면서 인명 피해가 컸다. 사망자는 점차 늘어나 13명에 달했다. 현재 연락이 닿지 않는 사람이 30여 명에 이르는 데다 중상을 입은 부상자가 여럿이나 인명 피해는 더 늘어날 수 있다. 

일본 경찰은 이번 화재의 원인을 방화로 보고 있다. 수사 관계자는 41세 남성이 휘발유로 의심되는 액체를 뿌리고 불을 붙인 뒤 불길이 치솟으며 건물 전체에 옮겨붙었다고 말했다. 경찰은 현장에서 흉기도 여러 개 발견했다. 

용의자는 부상을 입고 병원에서 치료를 받고 있는 것으로 전해졌다. 경찰은 이 남성을 신병을 확보하고 방화 혐의로 자세한 상황을 조사하고 있다. 용의자가 쿄애니와 어떤 원한 관계에 있는지는 밝혀지지 않았다.

쿄애니는 1981년 출범했고 전체 직원수는 약 160명 정도다. '케이온,' '스즈미야 하루히의 우울' 등을 제작해왔다. 소셜미디어에서는 쿄애니 작품을 좋아하는 많은 팬들이 충격과 걱정을 전하고 있다. 


 

일본 교토 쿄애니 건물 [사진=AP·연합뉴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공유하기
닫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