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 시장은 지난 1일 저녁 민선7기 취임1주년을 맞아 산본로데오거리 특설무대에서 열린 시민공감토크 콘서트에서 이 같이 밝혔다.
이날 한 시장은 기념식과 시민공감토크콘서트에서 기존 행사 형식에서 벗어나 현장에서 실시간으로 받은 시민들의 다양한 질문과 시청 SNS(페이스북)을 통해 사전 접수한 질문에 답변하는 형태로 진행했다.
한 시장은 내년 6월까지 장기 도시발전 전략을 수립할 계획이다. 또 LH와 적극적으로 업무 협력을 추진, 기존 공업지역을 정비·개발하는 동시에 첨단·유망기업을 유치하는 등 도시 성장동력 확보에 박차를 가할 예정이다.
주민참여예산제도 개선·청소년 참여 예산제 시행, 철쭉축제 시민기획단 운영, 민·관 협치 100인 위원회 구성 추진, 정기적인 기업인 간담회 개최 등이 바로 그것이다.
아울러 한 시장은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한 지역화폐 발행이 시민들의 적극적인 참여로, 경기도 내 최고 실적(인구 대비)을 기록 하고 있고, 이에 힘입어 경제 부흥과 일자리 창출을 위해 중소기업 육성·지원에 집중하겠다는 입장도 밝혔다.
한편 이날 행사는 시청 페이스북 채널에서 라이브로 중계돼 관심 있는 사람은 누구나 볼 수 있었다. 특히 해당 방송에 참여자들의 실시간 댓글이 달리고, 이 가운데 몇몇 질문에 한 시장이 답변하는 등 시민과의 효율적 소통에 주력했다는 후문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