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민국 에콰도르] 축구 하이라이트 '이강인 연기·이광연 선방' 다시 볼려면? 어디서?

2019-06-12 07:28
  • 글자크기 설정

다음 스포츠 페이지에서 방송사 하이라이트 시청 가능

SBS, 오전 7시 35분·낮 12시 50분 4강전 하이라이트 방송

대한민국 U20(20세 이하) 축구 국가대표팀이 국제축구연맹(FIFA) 주관 남자축구대회 사상 첫 결승 진출이라는 역사를 썼다. 여기에는 대표팀 ‘막내형’ 이강인의 상대를 속이는 연기력과 기습패스 그리고 ‘수문장’ 이광연의 엄청난 선방이 함께했다.

대한민국 대표팀은 12일(한국시간) 오전 폴란드 루블린 경기장에서 열린 에콰도르와의 4강전에서 1대0 승리를 거두고 FIFA 주관 남자축구대회 사상 첫 결승 진출에 성공했다.

대표팀의 새로운 역사는 이날 전반 39분 이강인이 만화 같은 표정 연기력으로 상대를 속인 뒤 최준에게 한 기습패스가 골로 연결되면서부터 시작됐다. 또 후반 추가 시간, 종료 직전에 나온 골키퍼 이광연의 선방도 새로운 역사를 쓰는 것에 한몫했다.

이광연은 종료 직전 에콰도르의 레오나르도 캄파냐가 시도한 헤딩 슈팅을 몸을 던져 막아냈고, 그대로 경기는 종료됐다. 역동작이었지만 이광연이 순발력으로 막아낸 이 선방으로 한국은 1대0 리드를 끝까지 지킬 수 있었고, 결국 결승에 올랐다.

이강인의 재치 넘치는 연기력 그리고 감탄사가 절로 나오는 이광연의 선방 장면은 각 방송사 하이라이트 영상을 볼 수 있다. 단 국내 최대 포털사이트로 불리는 네이버가 아닌 다음에서 볼 수 있다.

현재 다음 스포츠 페이지에는 ‘대한민국-에콰도르’ 4강전 주요 영상이 올라와 있다. ‘표정 페이크’ 이강인의 발에서 시작된 최준의 선제골, 전반전 하이라이트, 결승 진출이 확정된 순간 등 다양한 영상이 게재돼 있다. TV채널로는 SBS가 이날 오전 7시 35분과 낮 12시 50분 두 차례 4강전 하이라이트 방영을 편성했다. 

한편 U20 한국 대표팀은 오는 16일 오전 1시 폴란드 우츠 스타디움에서 우크라이나와 사상 첫 월드컵 우승컵 획득을 두고 경쟁한다.
 

[사진=SBS 중계 방송 캡처]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공유하기
닫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
언어선택
  • 중국어
  • 영어
  • 일본어
  • 베트남어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