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H, 매입임대 홀몸 어르신 살피미 64명 채용

2019-05-21 15:07
  • 글자크기 설정

27일까지 한국장애인고용공단 전국 지사에서 접수


한국토지주택공사(LH)는 작년에 이어 올해도 매입임대 거주 독거노인 생활지원 서비스 및 고독사 방지를 위해 'LH 홀몸 어르신 살피미' 64명을 채용한다고 21일 밝혔다.

LH 홀몸 어르신 살피미는 매입임대주택에 거주하는 독거 노인을 대상으로 전화 및 방문을 통해 말벗서비스 제공, 생활민원 접수, 유언장 작성 지원 등 다양한 살핌 서비스를 제공하는 등 무연고 고령층의 사회적 소외감을 해소하기 위한 전담인력이다.
LH는 지난해 장년 장애인 37명을 홀몸 어르신 살피미로 채용해 시범사업을 수행한 바 있다. 올해는 27명 증원된 64명을 채용할 계획이며 수혜 대상도 작년 7개 본부에서 전국 12개 본부로 늘린다.

지원 대상은 1969년 5월 21일 이전에 출생한 일정 수준 이상의 사무능력을 갖춘 장애인이며, 고용 기간은 올해 6월부터 12월까지 약 7개월이다.

접수는 오는 27일까지 한국장애인고용공단 전국 각 지사에서 진행되며, 서류·면접 등을 거쳐 내달 5일 최종 합격자를 선정한다.

김경철 LH 주거복지사업처장은 "지난해 처음 시행한 홀몸 어르신 살피미에 대한 만족도가 높게 나타나 입주민 서비스와 관련한 LH 역할의 중요성을 느꼈다"며 "향후에도 임대주택에 거주하는 어르신들이 다양한 주거복지 서비스를 받을 수 있도록 최선을 다 하겠다"고 강조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공유하기
닫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