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왼쪽부터) 방송인 MC프라임, 탤런트 남보라, 진세식 유디치과 협회장, 김종명 ㈜유디 사장, 김천수 (사)굿피플인터내셔널 회장, 가수 션, 은총이 아빠 박지훈이 18일 서울 상암동 월드컵공원에서 열린 ‘제3회 유디치과와 굿피플이 함께하는 GIVE RUN 2019’에서 마라톤 출발 전 파이팅을 하고 있다. [사진=유디치과 제공]
유디치과는 18일 서울 상암동에 위치한 월드컵공원 평화의 광장에서 ‘제3회 유디치과와 굿피플이 함께하는 GIVE RUN 2019’ 마라톤대회를 주관했다고 20일 밝혔다.
기부마라톤 대회는 구강건강 소외아동 및 희귀난치성질환자를 돕기 위해 굿피플이 주최하고 유디치과가 후원하는 행사로, 올해 3회째 개최됐다. 하프코스, 10Km, 5Km, 3Km(걷기) 등으로 나눠 진행됐다.
참가비는 행사비용을 제외한 금액 모두 희귀난치성 질환 아동 및 구강건강 소외아동을 돕는데 쓰인다.
이날 마라톤 행사에서는 진세식 유디치과협회장과 김종명 ㈜유디 사장을 비롯해 김천수 (사)굿피플인터내셔널 회장 등이 참석했으며, 마라톤 참여자 약 4000여명이 참석했다.
유디치과는 이날 행사에서 참가자뿐만 아니라 행사장을 찾은 시민을 대상으로 구강건강 관리법과 예방법에 대해 상담‧교육을 진행했다. 평소에 치아관리를 할 수 있도록 대회 참가자를 대상으로 구강관리용품 4000여개를 후원했으며, 대회 입상자 5명에게 고가의 구강위생용품도 제공했다.
진세식 유디치과협회장은 “희귀난치성 질환 아동이 겪고 있는 어려움을 알리고 돕기 위한 뜻깊은 행사에 도움을 줄 수 있어 매우 기쁘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