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인영·김수현의 관료들 향한 속마음은

2019-05-11 10:37
  • 글자크기 설정

李 “관료들 이상한 짓 해”…金 “마치 집권 4주년 같다”

당정청 회의 전 대화 내용 방송사 마이크에 녹음돼 화제

이인영 더불어민주당 원내대표와 김수현 청와대 정책실장이 정부 관료들이 제대로 움직이지 않는다며 답답함을 토로한 것으로 11일 알려졌다.

전날 국회 의원회관에서 열린 제3차 당·정·청 을지로 민생현안회의에 나란히 참석한 이 원내대표와 김 실장이 회의 시작에 앞서 나눈 대화로, 대화 내용은 방송사 마이크에 고스란히 녹음됐다.

회의는 민주당 을지키는민생실천위원회(을지로위원회)의 출범 6주년을 맞아 당정청의 유기적 협업을 강조하는 자리였다.

이 원내대표가 먼저 “정부 관료가 말 덜 듣는 것, 이런 건 제가 다 해야…”라고 말했다.

이에 김 실장은 “그건 해주세요. 진짜 저도 2주년이 아니고 마치 4주년 같아요. 정부가”라고 답했다.

국토교통부 사례를 구체적으로 언급하기도 했다.

이 원내대표는 “단적으로 김현미 장관 그 한 달 없는 사이에 자기들끼리 이상한 짓을 많이 해”라고 했고, 김 실장은 “지금 버스 사태가 벌어진 것도…”라고 말했다.

이어 이 원내대표는 “잠깐만 틈을 주면 엉뚱한 짓들을 하고…”라고 했다.

김 실장은 “이거 (녹음)될 거 같은데, 들릴 거 같은데…”라며 두 사람은 방송사 마이크가 켜져 있는 것을 뒤늦게 알아챈 뒤 대화를 끝냈다.

더불어민주당 이인영 원내대표(오른쪽)와 김수현 청와대 정책실장이 10일 오전 국회 의원회관에서 열린 당정청 을지로 민생현안회의에서 이야기하고 있다.[사진=연합뉴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공유하기
닫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